Saturday, June 25, 2016

전문가 전망: 브렉시트로 금값이 1600달러를 향해 치솟음에 따라 곤경에 처한 중앙은행들

영국의 유럽연합탈퇴 국민투표는 잠잠해 지겠지만 그 여파는 오래도록 지속될 것이고, 영국에는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시대가 올 것이다.

지난 금요일, 금값은 쪼구려 훌쩍 뛰어 오르는 형태로  2년 최고가에 다다랐고, 1350달러선에서 저항을 받았다. 확실히 해야할 것은 1250달러선에 단단한 지지선이 있다는 점이다.

Joe Ismail은 금값이 1600달러선에 있는 저항선을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1400달러의 저항선이 돌파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

요즘 금값의 움직임이 최근 3년래 가장 왕성하다. 금값은 투자에 대한 의욕을 보여주는 지표이며, 바로 오늘 그 왕성한 의욕을 보였다.

양적완화, 브렉시트 그리고 최근의 네거티브 이자율 정책에 이르기까지 실패한 상황에서 그 경제적 결과가 어떠할 지는 뻔한 것이며, 중앙은행은 이제 한계점에 서 있다.

투자와 저축을 하는 사람들은 자산의 가치를 보존할 대안을 찾고 있다. 금이야 말로 소유할 좋은 물건이 될 것이다.

Central Banks In Trouble After Brexit Shocker As Gold May Surge To $1,600 - John 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