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21, 2016

유로달러 환율 (EURUSD), 9월 부양정책(양적완화) 가능성으로 하락 위험 - Joaquin Monfort

유로/달러 (EUR/USD) 환율은 기술적으로 보나 유럽중앙은행(ECB)이 9월에 경기부양(양적완화) 규모를 증액할 가능성으로 보나 하락할 위험에 있다.

장기상승 채널의 하단선을 하방 이탈한 뒤에 차트의 하향 기울기가 더 가팔라졌고, 하락 채널의 고점으로 부터 계산하면 하락의 목표가는 1.0750 이 나온다.

월간 피폿으로 보면 1.0861 이 강한 지지선이 된다. 추가적으로 더 하락할지 여부는 브렉시트(Brexit)로 인한 스파이크 저점인 1.0909를 깨느냐에 달려 있다.

한편, 브렉시트 뒤에 유럽중앙은행에는 금융시장 부양 (양적완화)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아졌고, 그로 인해 시장은 놀라우리 만큼 잘 회복했다. 그러나 ECB가 9월에 양적완화정책을 더 강화할 뚜렷한 개연성은 그대로 남아 있다.

Euro to US Dollar at Risk of Weakening if Draghi Unequivocally Paves Way For September Stimulus Booster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