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시장과 세계에 충격을 줄 중국의 플랜 B - John Ing

세계질서 (world order)는 바뀔 것이고, 대중의 뜻은 정치가들에 의해 폭력적으로 억압될 것이다. 주목해야 하는 것은 브렉시트(Brexit) 투표가 있던 날 밤에 영국 파운드 표시 금값이 15 퍼센트나 폭등한 점이다. 누군가 플랜 B를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브레톤 우즈 (Bretton Woods)를 깨고 미국달러에 기반하여 실물적 담보 없는 통화시스템으로 대체함으로써 정책입안자들과 중앙은행에게 정책입안에 있어 자유를 부여하였다. 세계 최대의 빚쟁이 국가가 된 미국과 더불어 금융시스템의 심장에는 빚만 남았다.

금은 투자자의 투자의지를 보여주는 지표이자 불확실한 상황에 대한 헤지 수단이며 또한 종이돈에 대한 대안이다. 여론과 언론이 뭐라고 하든, 금은 역사적으로 보나 현재로 보나 궁극적으로 부(wealth)를 지키고 있다.

미국은 오는 11월에 대통령선거를 하게 되며, 이는 금값에는 유리하고 달러에는 불리할 것이다. 현행 시스템이 시험을 받게 될 것이다. 미연준(FED)은 그동안 진행해 오던 통화정책 실험을 정상화 하기를 꺼리고 있고, 금융위기 때 사들인 자산을 처분하는 것도 꺼리고 있다. 앞으로 어떻게 될 지는 뻔하다. 치프-머니(cheap money)에 열중해 있는 중앙은행은 얻고자하는 바에 있어 한계점에 다다라 있다. 투자자들과 저축을 한 사람들은 자산 가치를 지킬 대안을 찾게 될 것이다.

금은 네거티브 이자율 아래서 이득을 보게 되며, 올해 가장 좋은 실적을 보였다. 중국이 가장 큰 금 구매자였으며, ETF가 보유한 금도 40 퍼센트나 급증하여 2,000 톤을 넘어섰다. 주목할 것은 금광주식들이 실물 금을 능가하였다는 점이다.

조만간에 금값이 1400달러로 올라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기적으로는 1600달러를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온스당 2200달러를 목표가로 보고 있다.

>> fiat currency [피아트 커런시] 정부가 법정통화로 선언한 화폐지만, 실물로 보증되지 않은 화폐
>> cheap money [치프 머니] 돈을 찍어 내고 이자율을 낮게 누르는 정책

China’s Plan B Is About To Shock The World And The Gold Market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