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ly 22, 2016

캐나다 달러 (USDCAD) 환율 - 달러환율 유로환율 금시세 전망과 투자: 재미포트

?? 유로환율 (EUR USD), 1.27 위로 올라 가면 추가 매도
?? 캐나다 달러 (USD CAD), 영국 파운드 (GBP USD), 호주달러 (AUD USD), 일본 엔 (USD JPY)은 흐름이 좀더 안정될 때 까지 관망
?? 원달러 환율 (USD KRW), 1130 원 아래로 내려오면, 쭉 빠질 때 마다 추가 매수
?? 금 (XAU USD), 1350 달러 위로 올라가면 추가 매도
## 미국 30년 국채, 독일 10년 국채, 큰 흐름은 여전히 오르는 쪽에 있지만, 단기 꼭지에 이른 것으로 보임.

<> 캐다나 밖의 나라들에서 캐나다의 자산을 사들이는 규모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들이 많이 나옵니다. 캐나다의 경제전망이 밝고 안전하다는 식의 내용도 은근히 포함된 글들이 많습니다. 정말 그래서 인가... 캐나다가 다른 서방 국가들로 부터 독립적인 경제체제를 가지고 있는가... 그러한 시각에서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그림은 캐나다 달러 (달러/캐나다 달러, USD/CAD) 월봉 그래프입니다.
캐나다 달러가 미국 달러에 대하여 상대적인 약세를 몇 년간 지속하다가, 올해 초에 들어와 급격히 강세흐름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 시점에서 캐나다 중앙은행이 보유한 금을 모두 팔아 금보유량이 0(zero)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모두들 아는 바와 같습니다.

달러/캐나다달러 (USDCAD)의 큰 흐름은 여전히 올라 가는 쪽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볼 때 1.345 선위로 올라 간 다음에 그 선에서 안정된 모양새를 이루면 그 때 부터 1.60을 향한 상승이 시작되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어떤 일을 명분으로 하여 크게 떨어진다 해도 1.163 아래로 내려 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한 동안 1.246 ~ 1.400 범위에서 옆걸음을 할 것으로 보이고, 1.320 선에는 중요한 저항선이 있으므로 일시적으로는 그 선을 넘어 갈 수 있겠지만 추세적으로 올라가는 데는 좀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참조: 캐나다 금보유량이 영(0)이라고 발표될 때의 기사 내용
카나다 중앙은행 (BoC)이 2016년 2월 23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카나다의 공식적인 금 보유량은 영(zero)이 되었다.
재무부 대변인은 "금 매도는 정부의 정상적인 업무처리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매도 결정에 있어 특정한 가격대를 고려하지는 않았으며, 장기간에 걸쳐서 그리고 통제하에 (하자 없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Canada’s official international reserves last released by the Bank of Canada (BofC) on February 23, 2016 showed gold reserves at zero (0).
A spokesperson for the finance department said the sale “was done in the normal course of business for the government. The decision to sell the gold was not tied to a specific gold price, and sales are being conducted over a long period and in a controlled manner.”

<> 참조: 국가별 금 보유량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