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ly 31, 2016

유럽 환율 전망과 투자: 재미포트 - 덴마크 환율, 노르웨이 환율, 스웨덴 환율, 폴란드 환율, 체코 환율, 헝가리 환율

세계 곳곳이 마찬가지이기는 합니다만, 유럽 역시 어수선합니다.
어째서 그렇게 흘러가는가 하는 것은, 선전매체들이 떠들어 대는 것만 듣고 보면서 그에 휘둘려 앞뒤를 가리지 못하는 지경이 아니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바와 같으므로 굳이 말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아래는 덴마크 크로네 (USDDKK) 월봉그래프입니다.
월봉에서 이러한 모양새를 볼 기회는 드물다 하겠습니다. 방향이 올라가는 쪽으로 잘 잡혀 있습니다. 어떤 이유와 명분을 내세우면서 떨어지거나 출렁거리면 그 때 마다 매수의 입장에서 헤아리는 것이 맞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길게 볼 때 이야기 입니다.

노르웨이 크로네 (USDNOK), 스웨덴 크로나 (USDSEK), 폴란드 즈워티 (USDPLN), 체코 코루나 (USDCZK), 헝가리 포린트 (USDHUF) 등등 유럽권의 제반 통화들도 흐름이 거의 비슷합니다. 유럽권의 여러 통화들 가운데서 덴마크 크로네가 지금까지는 제일 깔끔한 모양새를 보이고 있으므로, 덴마크 크로네를 기준으로 삼아 다른 통화의 흐름을 살피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고) 영국 파운드와 스위스 프랑은 위의 통화들과는 그 성격이나 흐름이 상당이 다르므로 다른 각도에서 헤아려야 할 것 같습니다.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