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피넥스 (Bitfinex), 홍콩 비트코인 거래소 사이버 공격으로 7천2백만달러어치 비트코인 도난

비트코인 가격이 또 다시 폭락했다.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 가운데 하나로서 홍콩에 본부를 둔 비트피넥스(Bitfinex)는 거래시스템이 사이버공격을 받아 7천2백만달러 이상의 가상화폐가 도난당했다고 시인했다.

비트피넥스는 일부 고객의 비트코인이 도난당하는 보안침탈을 발견하고는 거래를 중단시켰다. 비트피넥스는 공격이 어느 정도로 이루어졌는지에 대하여 말하지 않았지만, 몇몇 자료들에 의하면, 고객의 온라인 지갑에서 약 120,000 BTC가 빠져나간 것으로 보이고, 이는 현재가 기준으로 약 6천5백만 달러어치에 해당한다.

주) 비트코인 거래소 사고가 수시로 일어납니다. 온라인시스템은 언제든 해킹과 공격을 당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는 비단 비트코인 거래소 뿐만이 아니라 도처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비트코인의 특징이자 장점 가운데 하나가 그 어떤 정부나 주체로부터 통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이미 특정세력에 의해 장악되었다는 소식들이 나오기 시작한지가 꽤 되었습니다. 곧, 그러한 특성이 사라졌다는 뜻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비트코인과 유사한 전자적 가상화폐를 이미 시험에 들어 갔거나 계획하고 있는 국가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 형태가 전자화폐이건 실물화폐이건 화폐는 국가 운영에 있어 대단히 중요한 것임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늘상 세금, 예산, 재정정책, 환율... 등등을 들으며 살고, 그 모든 것이 화폐를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화폐를 무한정 그냥 놓아 둘 정부가 있겠는가... ? 그러면, 지금까지 그냥 보고만 있는 것은 어째서 인가...? 이 점을 헤아려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72mn cryptocurrency exchange hack triggers Bitcoin price collapse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