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동성 심천증권거래소 - 홍콩증권거래소 연계 : 외국인 A주식 투자 허용

중국은 심천증권거래소와 홍콩증권거래소를 연계시킴에 있어 청신호를 보임으로써 금융시장 개방에 한 발 더 다가 섰다. 정확한 날짜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올 해 말 안으로 시행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그렇게 되면, 해외의 투자자들이 홍콩거래소를 통하여 중국의 A주식 (A-shares)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중국은 본토에서 인민폐로 거래되는 주식 (A-shares)에 대하여 외국인의 접근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다. 2002년에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해외 기관들에 한해 엄격하게 규제된 거래시스템에 참여가 허용되었다.

해외 투자자들은 중국의 심천증권거래소에 오래동안 눈독을 들이고 있었다.
심천증권거래소는 세계 최대 거래소 가운데 하나이며, 중국의 첨단 기술주들이 상장되어 있다. 미국의 나스닥(Nasdaq)과 비슷하다.

외국인들이 심천증권거래소의 A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되면, MSCI 등과 같은 주요 지수 제공업체와 펀드업체들의 환경과 상황이 바뀌게 될 것이다.

>> 심천증권거래소 (深圳證券交易所, Shenzhen stock exchange : SZSE)
>> 상해증권거래소 (上海證券交易所, ShangHai stock exchange : SSE)
>> 홍콩(향항)증권거래소 (香港交易所, Hong Kong Stock Exchange : HKEX)

주) A주식을 외국인에게 허용한다는 것은 얼핏 보면 그저 그런가 보다... 할 수도 있겠지만, 가만히 헤아려 보면 국제적으로 중요한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어째서 이 시점에서 발표하는가... 하는 것을 함께 헤아려 보면 더욱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A주식은 인민폐로 거래되므로, 인민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인민폐가 국제통화 자리를 굳히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은 불문가지입니다. 세계의 주요 지수를 제공하는 업체들과 국제 펀드들은 A주식을 편입할 수 밖에 없을 것이고, A주식 거래가 허용되기를 기다려 온 세계의 투자자들도 결코 적지 않을 것이라 여겨 집니다.

홍콩은 중국본토의 주식시장을 감당하기에는 턱없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꾸어 말하면, 본토 증권거래소를 홍콩과 연계하는 것은 국제적 연계를 위한 첫 발걸음으로 해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 영향이 결코 작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Why Does China's Approval Of Trading Link Matter? One Word: MSCI
중국 광동성 심천증권거래소 - 홍콩증권거래소 연계 : 외국인 A주식 투자 허용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