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ugust 3, 2016

원유가격, 지난 2월 저점으로 떨어 질 것 - Irina Slav

분석가들은 원유가격이 배럴당 60달러선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그것은 그저 장미빛에 지나지 않았고, WTI 가격은 매도장세로 미끄러져 내렸다.

미국과 유럽의 여름휴가철에는 자동차 연료 수요가 절정을 이룬다. 그러나, 올 휴가시즌에는 예년과 달리 자동차 연료수요가 매우 실망스러울 정도로 낮다. 사람들이 여행을 거의 하지 않아 분석가들이 예측한 바에 미치지 못했다.

다음 달이면 여름휴가철이 끝난다.
대부분의 정유기업들은 여름휴가철에 풀가동을 하고, 휴가철이 끝나면 자동차연료 수요가 줄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시설보수관리를 위해 생산을 중단한다. 또한 휴가철이 끝나면 자동차연료 재고가 쌓이게 되어 원유가격을 끌어 내리게 된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생산량을 줄일 생각이 없거니와 시장점유율도 잃을 생각이 없는 것 같다 러시아는 원유가격의 하락으로 수입이 줄어들지언정 생산량을 최고치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들을 고려하면, 미처 예상하지 못한 어떤 일이 일어나지 않는 한, 원유가격은 지난 2월 저점까지 떨어질 수 있을 것이다. 

End of Driving Season Could Send Oil Back to February Low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