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트 어드바이저 (robo-adviser, 컴퓨터 자동 투자자문)와 새로운 형태의 사기 위험성

'로보-어드바이저 (robo-advisers)'라 불리는 컴퓨터로 자동화한 투자 자문 서비스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을 모으기 위하여 컴퓨터 자동 자문 서비스를 새로이 제공하는 자산관리회사들이 늘고 있다.

FinEX는 '오토파일럿 (autopilot)'이라고 이름 붙인 컴퓨터 자문 시스템을 계정잔고가 1십만루블 (약 1,500달러) 이상인 고객에게는 무료로 제공한다. 러시아 은행인 VTB24와 AK BARS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보트어드바이저를 제공하는 기업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인 웰스프론트(Wealthfront Inc.)가 관리하는 고객 자산은 3십억달러에 이르고, 베터먼트 (Betterment LLC)의 자산은 39억달러에 이른다.

기존의 은행들도 로보트어드바이저에 관심을 돌리고 있다. 2조달러가 넘는 자산을 가진 모건스탠리 (Morgan Stanley)는 지난 7월 주주들에게 '새로운 전략은 기존의 금융자문 서비스에 로보트어드바이저를 결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흐름에 대하여, 러시아 중앙은행의 세르게이 슈베초프 (Sergey Shvetsov) 수석 부총재는 로보트어드바이저의 위험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여 다음과 같이 말였다.

"로보트는 고객들에게 똑 같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금융시장에 대혼란을 일으킬 수 있으며, 또한 헤킹에 노출되어 있다. 누군가가 해킹바이러스를 만들어, 자신은 ABC회사의 주식을 먼저 팔아 매도포지션을 구축해 놓고, 고객들에게 ABC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라는 조언을 보냄으로써 부당한 이익을 취할 수 있다. 로보트어드바이저 조작을 통한 새로운 형태의 사기가 일어날 것이다." 

Robo-Advisors Offer Russia's Small Investors Chance to Win Big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