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컴 붕괴 때 같은 주식시장 - Joshua Krause

경제상황을 예측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단순히 경제가 지속가능한 길로 가고 있는가 아닌가를 판단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경기침체나 경제붕괴가 언제 일어날 지를 정확히 예측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하지만, 끝(경제 붕괴)이 매우 임박해 있음을 알려주는 경고 신호들은 언제나 (경제붕괴가 일어나 전에) 있었다.

이번주에 그러한 경고신호가 될 수 있는 현상이 나타났다.
그게 뭐 대단한 일인가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지난 목요일, S&P 500, 나스닥 그리고 다우지수가 사상최고치로 마감했다. 이들 세 지수가 같은 날 사상 최고치로 마감한 예는 1999년 12월 31일이었다. 세 지수는 3개월 여에 걸쳐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신고가를 갱신해 나가다가 3월에 꼭지를 찍었고, 뒤이어 닷컴붕괴(Dotcom crash)와 함께 역사상 최대의 거품붕괴로 인한 디플레이션이 일어 났다.

물론 그러한 현상이 경기침체의 전조현상인지를 단정할 수는 없다.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겠지만, 그러나 세 지수가 같은 날 사상 최고치로 장을 마감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 통상적인 현상은 아닐 것이다.

The Stock Market Did Something That Hasn’t Happened Since The Dotcom Crash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