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치권이 중국을 공격하는 이유 - 높아지는 중국의 시장 지위 - Caleb Maupin

다가오는 미국 대선에서 누가 당선되던 북경(Beijing)과의 대결이 격렬해 질 것은 확실하다.

미국의 정치권은 어째서 중국을 혐오하는가?
힐러리 클린턴은 "인권을 유린하기 때문에 싫어한다"고 말하고, 도날드 트럼프는 "미국의 일자리를 잠식하기 때문에 싫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들 정치인이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나라인 중국을 혐오하는 진짜 이유는 중국의 경제적 역사를 살펴 보면 알 수 있다.

1800년대의 중국은 화약, 국수, 앞선 수리학과 천문학을 수출하는 번창한 나라였다.

그러다가, 1900년대에 영국제국과 미국제국의 손아귀에 들어 갔다. 중국은 외세의 지배로부터 벗어나 독립을 쟁취하려고 번번이 시도하였고, 서양의 언론들은 그러한 중국인들의 독립운동을 심장없는 괴물들이라고 매도 했다. 영국은 중국이 아편을 금지하지 못하도록 하고 영국제국에 의해 강제된 보호조약을 파기하지 못하도록 하려고 두 번의 아편전쟁을 일으켰다. 미국은 아편 유통자를 처단하고 외세를 배척하려는 비밀결사 조직인 의화단(義和團)을 진압하는데 미해병대를 투입했다. 

1940년대, 중국은 "아시아의 병든 자"라 불렸다. 농업국이었고, 사람들의 수명은 짧았으며, 문맹율이 높았고, 대중들은 영양실조였고,대부분의 사람들이 농촌에 사는 노예 이거나 반 노예 상태였다. 중국 대륙의 가장 좋은 공원들은 서양인들이 장악하고 있었고, 공원에는 "개와 중국인 출입금지, No Dogs or Chinese Allowed" 팻말이 붙여져 있었다.

그러나, 중국공산당이 설립된지 95년이 지났고, 혁명이 일어난지 67년이 지났고, 그리고 등소평의 개혁이 시작된지 38년이 지난 지금의 중국은 어떤가. 지금 중국의 국제적 지위는 완전히 바뀌었다. 중국은 친환경 제품으로 세계를 선도하고, 수퍼컴퓨터의 본고장이 되었으며, 세계 최대의 수력발전소를 보유한 나라가 되었다. 중국정부가 보유한 국영제조기업들은 매우 높은 효율성으로 서양 기업들을 고통스러운 지경으로 몰아 넣고 있다.

세계를 견인하는 중국 경제의 약점은 무엇인가.
중국 경제에는 중요한 약점 두 가지가 있다. 석유와 천연가스다. 중국에서 소비되는 석유의 약 57%가 수입산이고, 이 것이 외세에 의해 조작될 수 있는 취약 점이다. 중국은 러시아와 카자크흐스탄에서 파이프라인을 통한 석유수입을 하고 있지만 비중이 얼마 되지 않는다. 반면에, 사우디, 이라크, 그리고 이란에서 주로 석유를 수입하지만 직접연결된 파이프라인이 없다. 대부분의 석유수입이 남지나해(중국남해)를 통해 선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미국은 남지나해를 군사적으로 장악하려고 한다. 그렇게 되면, 미국은 언제든 남지나해를 봉쇄함으로써 중국경제를 좌지우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중국의 석유운반선이 차단되면 중국은 재앙에 직면하게 된다.

또한 중국이 공급하는 핵심 상품들로 인해 세계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서양기업들은 매일 같이 수십억달러씩 잃고 있다. 중국은 공급과잉 상태에 빠진 세계 시장 환경에서도 얼마든지 상품을 밀어 넣을 수 있는 효율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서방의 정치 지도자들이 중국을 끊임없이 악마로 만드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따라서, 미국의 오는 11월 대선에서 누가 당선되든, 중국과의 충돌은 격화될 수 밖에 없다.

‘Huge Slice of the Market’: Why China-Bashing Prevails in US Politic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