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품 폭발 위험성이 높은 도시 6곳 - UBS Wealth Management

스위스 UBS은행은 2016년 부동산 거품지수 (Real Estate Bubble Index)를 발표했다.

벤쿠버 (Vancouver, 캐나다), 런던 (London, 영국), 스톡홀름 (Stockholm, 스웨덴), 시드니 (Sydney, 호주), Munich (뮌헨, 독일), 홍콩(Hong Kong, 중국 홍콩) 등 6개 도시는 거품상태에 있으며, 이들 도시는 2011년 부터 2016년 사이에 주택가격이 평균 50% 이상 급등하였다.

부동산 거품을 몰고 온 원인은 크게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1) 해외로부터의 자금 유입
중국의 부유층은 자산을 보관하기에 좋은 곳을 찾고 있다. 벤쿠버와 시드니는 접근성이 좋은 곳이고, 런던과 뉴욕은 국제금융중심지인 데서 매력이 있는 곳이다.

2) 저금리정책과 양적완화정책
저금리정책, 영(zero)이자율정책, 네거티브 이자율정책으로 인해 인위적인 인플레이션이 조장되고 있고, 양적완화정책으로 전대미문의 대규모 자금이 퍼부어지고 있다.

3) 부동산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
사람들은 부동산 가격이 오를 것이고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느끼면 거품에 아랑곳 않고 몰려 든다. 이것이 사람의 본성일지도 모른다.

세 가지 가운데 정부의 통화정책이 제일 중요하고도 걱정스러운 요인이다. 어느날 중앙은행이 이자율을 올리면 부동산시장은 당장에 붕괴될 것이다.

Real Estate Bubbles: The Six Cities at Risk of Bursting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