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September 27, 2016

공정한 수준에서의 석유가격 안정을 지지한다 - 알제리 총리

알제리 총리는 국제에너지포럼 개회사에서 석유산업을 안정적으로 발전시켜 갈 수 있도록 국제석유시장에서 공정한 수준의 유가를 형성할 데 대하여 요청하면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알제리는 에너지산업에 대한 투자, 산유국의 수입, 소비자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 그리고 시장의 안정을 이룰 수 있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fair and reasonable) 유가 형성을 지지합니다.
주요 산유국들은 석유산업이 지속될 수 있는 수준의 산유량에 대한 합의를 이루어 내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국제석유시장은 석유산업의 장기적 지속성을 위태롭게 할 정도로 심각한 동요를 겪게 될 것이며, 국제경제는 장기정인 침체에 빠져 있게 될 것입니다."

주) 알제리에서 일관되게 말하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산유량의 입장을 다시 확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회의에서, 겉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실질적으로는 이렇다 할 합의가 나오기 어렵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Algeria Advocates Stabilization of Oil Prices at Fair Levels - Prime Minister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