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자율이 네거티브 상태임에도 부양정책을 모색하고 있다

일본중앙은행 (BoJ: Bank of Japan)은 국제적 역풍과 국내적 난제로 인해 거시경제가 꿈적도 하지 않는 와중에 통화부양정책을 확대할 길을 모색하고 있다. 하지만, 정책적 선택의 폭은 제한적이다.

일본중앙은행은 지난 화요일에 기존의 모든 정책과 그 효과성을 재검토 하기 위한 회의를 시작했다. 그 결과를 예상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 동안 집행해 온 통화정책의 효과성이 한계점에 다다랐기 때문에 더 이상의 통화부양정책은 거의 힘들 것이므로 정부의 재정적 부양정책으로 내수를 진작시키려 할 것이다. 하지만, 그러한 정책은 엔화가치 상승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일본의 수출은 크게 위축되는 반면에 장기적으로 경기확장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Bank of Japan Seeks Ways to Stimulate Economy Despite Negative Interest Rates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