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22, 2016

금값이 치솟았다. 금광주식을 파는 것이 옳은가? - James Mickleboro

미국연준(fed)은 이번에도 이자율을 인상하지 않았다. 금값은 온스당 1,332달러선으로 치솟았다. 그러나 나는 이러한 소식에 별다른 흥미가 없다.

연준의 이번 결정은 만장일치와는 거리가 멀다. (7명 가운데) 3명이 이자율 인상 쪽에 투표했다. 이는 최근 2년 이래 연준회의에서 의견이 가장 크게 엇갈린 것이다. 시장은 이자율 인상이 다가오고 있다고 믿고 있다.

전문가들은 오는 11월 대선 바로 1주일 앞에 예정되어 있는 다음 번 연준회의에서도 그들은 이자율 인상을 꺼릴 것이며, (대선이 끝난 뒤인) 12월달에 이자율을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내가 보기에는 미국은 향후 2개월 안에 필연적으로 이자율을 인상할 것 같다.
몇 달전에 시티(Citi)의 조사분석자료에서는 '이자율을 인상하면 금값이 온스당 1,000달러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할 것'이라고 하였다.

앞으로 두어 달 간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금광주식들이 좋은 투자대상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Gold price jumps, but should you sell your ASX gold share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