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심각한 경제 위기를 우려해야 한다 - Jim Rogers

짐 로저스는 러시아TV와의 인터뷰에서 국제 경제의 미래에 대하여 정신이 버쩍 드는 말을 했다. 러시아와 사우디가 국제유가 안정에 노력하고 있지만, 몇 년안에 다른 심각한 경제 붕괴가 올 수 있음을 경고하였다.

러시아TV: 러시아와 사우디 두 나라가 국제유가 안정을 위해 무슨 일을 할 수 있겠는가?

짐로저스: 사우디는 원유생산량을 줄이고 싶지 않음을 분명히 했다. 내 생각에는 사우디가 옳다. 나는 사우디 사람이 아니므로 어떻게 하라고 말할 수는 없다. 러시아는 원유생산량을 줄이고 싶어 한다. 나는 그에 대하여도 어떻게 할 수 없다.

나는 시장이 스스로 해결하게 내버려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생산비용이 많이 드는 구조를 가진 업체는 문을 닫게 될 것이다. 반면에, 낮은 원유가격은 석유탐사를 중단시키고 있다. 석유탐사 예산은 90%나 줄어 들었고, 이제는 석유탐사도 하지 않는다. 결국에 가면, 석유가격은 천정을 뚫고 올라 갈 것이다. 기다릴 수 있다면, 지금의 낮은 가격에 팔지 말고 나중에 팔면 되지 않는가?

러시아TV: 몇 몇 나라들이 석유생산량 동결을 논의하고 있다. 그들이 여름 수준으로 생산량을 동결해도, 석유시장에는 원유가 쏟아져 나오고 가격이 낮은 상태에 머무를 것인가? 예 또는 아니오, 어느 쪽이라고 보는가?

짐로저스: 왜 그렇게 조급해 하는가? 시장에 맡겨 두면, 시장이 알아서 처리한다. 캐나다 오일 샌드 (Canadian Oil Sands)는 지금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미국의 프랙커(fracker, 프랙킹업체)도 마찬가지다. 깊은 유정을 가지고 있는 업체도 돈을 벌지 못한다. 석유업계의 자금이 바짝 마르고 있다.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라.

러시아TV: 낮은 석유가격으로 인해 러시아는 타격을 받았다. 사우디는 뭔가 변화가 있는 것 같다. 사우디는 요즘 어떤가?

짐로저스: 사우디는 돈이 말랐다. 모두 알다시피, 큰 규모의 돈을 빌렸다. 사우디의 예산규모는 매우 크고, 고용 인원도 많다. 결국에 가서는 적절하게 조절 될 것이므로, 지금의 어려움이 나쁜 것 만은 아니다. 사우디는 고통을 받고 있다. 베네주엘라, 나이지리아, 카작스탄, 러시아 모두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좋은 날이 올 것이다.

러시아TV: 석유가격을 누르는 것은 브릭스(BRICS) 국가에 대한 전쟁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브릭스 국가들은 모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렇지 않은가?

짐로저스: 브릭스 국가에 대한 전쟁이 아니다. 낮은 석유가격은 중국과 인도에게는 유리한 일이다. 그것은 정확한 주장이 아니다.

러시아TV: 바레인 국왕이 모스크바에서 푸틴 대통령과 이야기 하고 있다. 합의가 이루어 지겠는가?

짐로저스: 아니다. 바레인은 주요 산유국이 아니고, 또한 바레인의 석유는 고갈되고 있다. 아마도, 사우디와의 중개자 역할일 것이다. 바레인은 사우디와 한 침대에 동침하고 있는 관계다. 그러므로, 그것이 바레인이 할 일일 것이다.

러시아TV: 일부 나라들은 페트로달러(petrodollar)에서 벗어나려 한다. 어떻게 생각하는가?

짐로저스: 루블(러시아 화폐)을 사라. 나는 루블을 가지고 있다. 내 생각에 루블은 바닥을 쳤고, 석유는 아주 복잡한 바닥을 만들어 가고 있다. 나는 다른 어떤 통화 보다 러시아 루블을 사겠다.

러시아TV: 많은 사람들이 거대한 경제위기가 임박했다고 말한다. 정말인가?

짐로저스: 두려워 해야 마땅하다. 내년이나 그 다음 해에 심각한 경제위기가 닥칠 것이다. 미국을 비롯한 중앙은행들에서 쏟아져 나오는 종이돈으로 인해 끔직한 댓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우리 모두가 거대한 문제에 봉착해 있다. (다가올 위기에 대하여) 걱정해야 한다. 정말로 걱정을 해야 한다.

'Be worried: Serious economic crisis on horizon' – Jim Roger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