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11, 2016

금값이 장기적으로 상승할 바탕적 이유 - Gerald Celente

빚 낸 돈들이 신흥시장으로 흘러 들어갔고, 그들 나라에 인위적인 인플레이션을 일으켰다. 이제 연준(Fed)이 이자율을 올리면, 달러는 강해질 것이고, 달러가 강해지면 자원부국들의 통화는 상대적으로 약화될 것이다. 그러면 그 빚을 달러로 갚으려 할 것이다. 이제 연준은 이러저도 저러지도 못하는 덫에 걸렸다.

그들은 낮은 이자율 정책과 양적완화 정책으로는 더 이상 어찌할 수 없는 한계에 다다랐다.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듯이, 국채도 바닥이 나서 더 이상 사들일 수도 없게 되자, 이제는 일본과 유럽에서는 회사채를 사들이고 있다.

앞으로 연준(Fed)이 어찌 할 것인가는 이미 그들이 스스로 신호를 내 보냈다. 몇 주 후에는 '재정적 부양정책 (fiscal stimulus)'이라는 말을 더욱 더 많이 듣게 될 것이다. 그들은 이번 G20 회의에서 그러한 방향을 내어 비쳤다. 기존의 부유층을 더욱 더 부유하게 하고 반면에 중산층을 하급층으로 짓누르는 연준과 중앙은행의 정책에 대한 대중운동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에 대한 대처 방안이 중요한 논제였다.

그들은 '여러분, 우리는 여러분을 돕고 있습니다. 우리는 경제를 부양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려고 합니다'라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세금을 더 거두고 우리의 돈을 훔쳐서,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한다는 등등의 구실을 내세워, 그들 무리 손에 쥐어 줄 것이다. 마치 정부가 하는 재정적 부양정책인 것 처럼 보이게 할 것이다.

이 모든 것들은 장기적으로 금값을 상승시킬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금값을 누르기 위하여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다. 이 것이 전체적인 그림이다.

ALERT: Celente Warns This Is About To Rock Global Financial Markets And Gold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