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October 19, 2016

바론(Barron)의 빅머니 매니저 폴: 매수쪽이 우세

빅머니 (Big Money) 매너저들은 여전히 주식시장을 좋게 보고 있다.
매니저들 가운데 62%가 주식을 가장 매력적인 자산으로 보고 있으며, 향후 12개월 안에 다른 자산들 보다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0% 정도는 현금이나 부동산을 가장 매력적으로 보고 있으며, 8% 정도는 긴 침체에서 벗어나고 있는 상품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미국 주식시장이 내년에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상승을 보일 것으로 보는 매니저는 43% 였으며, 이는 지난 봄의 53%에 비해 낮아 졌다. 신흥시장(이머징 마켓)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는 매니저는 34%였으며, 지난 봄의 23%에 비해 높아졌다.
최악의 시장으로 일본을 꼽은 매니저가 36% 였으며, 유럽을 꼽은 매니저가 23% 였다.

빅머니 매니저들도 금에는 관심을 가지고 있다. 8% 정도의 매니저들은 내년에는 금값이 다른 자산에 비해 가장 많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매니저들의 내년 6월까지의 금값 예상 평균치는 온스당 1,343달러로 나왔다.


Barron’s Big Money Poll: The Bulls Rule, for Now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