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폐 (RMB) CNY CNH 환율 차이 (스프레드) 및 CNY/CNH 비율 그래프

이 페이지는 차트가 많아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차트는 위에서부터 CNY/CNH 비율, USD/CNY 환율, USD/CNH 환율 실시간 일간(D) 그래프 입니다.




[중국 인민폐 (RMB) CNY와 CNH 환율 차이 그래프, 주간]
위 그래프는 CNYKRW (인민폐/원)과 CNHKRW (인민폐/원)의 차이를 그린 것입니다. 그래프에서 CNH 거래가 본격화 된 2013년부터 지금까지 CNY와 CNH의 환율 차이 (스프레드)는 어느 정도이며, 어떤 추세를 보이고 있는가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통화인 인민폐 (RMB, Renminbi)는 통화는 하나이지만, 거래는 이원화(二元化) 하여 본토에서 거래되는 인민폐 (CNY)와 홍콩을 중심으로 하여 본토 밖에서 거래되는 인민폐 (CNH)로 나뉘어 있습니다.

CNY는 중국인민은행 (PBoC, 중국의 중앙은행)이 환율을 통제하고 있고, CNH는 시장의 수급에 따른 경쟁원리에 의해 환율이 결정되므로, CNY와 CNH 환율은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환율 차이의 변화를 통해 인민폐의 거래 동향을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서방국가들이 인민폐를 죽이겠다며 공공연하게 선언을 하고 달려 들어 인민폐를 타겟으로 삼고  있지만 어림없어 보입니다. 이른바 브릭스 (BRICS) 국가들 가운데 중국 인민폐를 제외하고 다른 4개 국가의 환율을 보면 기막힐 지경입니다. 왜 그렇게 되었는지는 세상이 다 아는 일이므로 굳이 말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 CNY CNH RMB 차이점 - 인민폐(人民幣, Renminbi, RMB / 위안, 圓, Yuan) 
>> 오늘 중국 인민폐 위안 환율 실시간 그래프, 1 위안 / 원, 1 달러 / 위안 RMB CNY KRW, USD CNY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