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October 16, 2016

중국, 그 많은 금을 사들이는 이유와 세계 지배를 향한 행보 - Stephen Leeb

뉴스들은 지난 주의 맥빠진 시장상황에 대하여 중국의 무역 데이타를 헤드라인으로 내세워 설명하고 있다. 중국의 수입과 수출이 예상에 미치지 못하고 년초에 비해 떨어졌다는 것이다. 마치 중국의 경제가 침체하고 있고, 그래서 세계 경제성장이 저해되고 있다는 식이다.

그러나, 그 이면을 깊이 들여다 보면 그렇지가 않다.
그러한 무역 데이타가 정말로 중국에게 심각한 수준이라면, 중국 시장이 서방의 시장 보다 더 많이 떨어져야 함은 자명한 이치임에도, 서방의 시장이 더 많이 떨어졌다.

게다가, 중국의 무역 수치가 떨어졌다는 것은 단지 한 달만을 쏙 빼내어 본 결과이다. 분기별로 보면 전혀 다르다. 3분기 수입과 수출은 모두 전 분기보다 높았고, 올해 들어 분기별로는 처음으로 증가세를 보였다. 다시 말하자면, 뉴스들이 내세우는 그러한 무역 데이타는 실상을 전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비단길(silk road)로 이어지는 국가들과의 수출입량은 폭발적으로 늘어 나고 있다. 파키스탄, 러시아, 폴란드, 방글라데시 그리고 인도에 대한 수출은 무려 11퍼센트나 급증했다.
또한, 비단길 국가들의 2016년 무역 규모는 1조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이들 나라들의 대 미국 무역은 20퍼센트 이하임에 비해 중국과의 무역은 25퍼센트 이상으로 높아지고 있다.

비단길로 이어지는 국가들은 40개국 ~50개국에 달하고 인구는 4십5억명이나 된다. 중국은 육로와 해상로를 열어 나가면서 그 많은 사람들을 서로 연계함으로써 폭발적인 무역 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다.

따라서, 중국의 무역 데이타에 대한 뉴스 헤드라인은 "중국의 무역 데이타는 계속적으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급증하고 있는 전략적 상품 수입은 중국이 세계의 주요 상거래를 지배하는 길에 더욱 근접시키고 있다."라고 쓰야 현실에 맞다.

한편으로는, 중국의 다음 행보는 상하이 거래소에서 석유 거래를 시작하는 것이다. 이는 동방의 석유거래 벤치마크로 될 것이고 또한 위안화로 표시될 것이다. 상하이 거래소에는 다른 상품들도 추가될 것이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은 금을 연계시킬 것이다. 직접적으로 위안화를 담보하든, 아니면 IMF의 SDR을 금으로 담보하여 SDR을 상품거래의 통화로 사용되게 하든, 아니면 금을 직접 SDR의 여섯번째 통화로 추가하든 할 것이다. 어느 쪽이 되든 결과는 마찬가지다. 금값 은값 그리고 금은 관련기업들의 주가는 역사적인 상승세를 탈 것이다.

China’s Stunning Move To Dominate The World And The Real Reason Why China Is Buying So Much Gold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