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October 23, 2016

미국 주식시장, 마이크로소프트 (NASDAQ:MSFT) 전망과 투자: 재미포트

주식시장이 올라 갈 것인가 하고 묻는다면, 단순히 그렇다 또는 아니다라고 대답하기는 아주 어려운 흐름인 듯 합니다. 대부분의 주식들이 하락하고 있지만 특정한 대형주들은 상승하고 있고, 그로 인해 대형주로 구성된 주가지수는 올라가거나 적어도 옆걸음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그림은 나스닥에 상장된 마이크로소프트 (NASDAQ:MSFT) 월봉 그래프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나스닥 100 지수 구성종목이면서 동시에 다우지수와 S&P 500 지수 구성종목이기도 합니다.

1990년대 내내 상승하다가 1999년 12월에 꼭지를 찍고, 2012년 말까지 13년간 조정을 거치면서 주요 지지대를 형성하고, 2013년에 그 지지대를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1999년 말에 만들어진 사상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비추어 헤아려 볼 때,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주 큰 상승을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 보아야 알겠지만, 지금으로서는 223달러 선까지 올라가지 않겠는가 싶습니다.
이제 신고가를 형성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올라가기에 앞서 출렁거림이 좀더 있을 것 같습니다. 심하게 흔들리면 40달러 초반까지도 내려 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그렇지 않다면 50달러 초중반대 정도까지 내려 올 것으로 보입니다.

다우 30 구성종목이면서 나스닥 100 구성종목인 인텔 (NASDAQ:INTC), 애플 (NASDAQ:AAPL), 시스코 (NASDAQ:CSCO) 등도 크게 상승할 모양새를 보이고 있고, 그 가운데서도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장 앞서는 것으로 보입니다.

며칠 전에 나스닥 100지수를 이야기 하면서, 정말 그렇게 멀리 올라가겠는가에 대하여 블로거 스스로도 잘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하였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같은 느낌입니다.

[나스닥, 마이크로소프트 (NASDAQ:MSFT) 월봉그래프]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