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브라질 헤알 환율 전망과 투자 USDBRL 달러/헤알 : 재미포트 - 멕시코 환율, 터키 환율, 인도 환율

얼마전에 러시아 환율과 주가를 이야기 하면서, 브릭스 (BRICS) 국가들의 대 달러환율이 모두 비슷하게 움직이는 모양새라고 하였습니다.

브릭스 5개국은 넓은 영토, 많은 인구, 많은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브라질과 인도 그리고 남아공은 사실상의 실질적인 지배 세력은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다는 자료들을 본적이 있는대 정말 그런지 어떤지는 알아 볼 길이 없으니 어찌할 도리는 없습니다. 어쨋거나, 넓은 영토와 풍부한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으면서 외세로 부터 스스로를 지켜 나아갈 의지와 그렇게 할 힘이 없으니 늘상 시달림을 겪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일 것입니다.

브라질, 인도, 남아공의 대 달러환율 그래프를 보면 기가 막힐 지경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 땅에 살고 있는 대중들의 삶을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브라질 헤알 환율 (USDBRL 달러/헤알) 월봉그래프 입니다.
2.8 정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생각을 하였는대, 더 이상은 내려가지 않을 모양새가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3.6 선이 매우 중요한 선으로 보이고, 이 선을 넘어서면 아마도 크게 출렁거릴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4.0 선을 넘어 선다면, 그것은 7.0 선을 향하는 출발 신호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릭스국가는 아니지만, 환율 흐름이 비슷한 국가들 가운데 눈에 띄는 국가로는 멕시코와 터키가 있습니다. 멕시코가 어쩌다가 그렇게 되었는가에 대한 다큐멘타리가 여럿 있으니 찾아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터키는 중동의 대표적인 친서방국가 가운데 하나였으나, 최근의 쿠데타 사건 이후에 갈팡질팡 하는 모습들을 보이고 있는 나라입니다. 이러한 시각에서 이 두 나라의 대 달러환율을 헤아리면 좀 더 명확하게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브릭스 BRICS, 브릭스 신개발은행 New Development Bank (NDB), 아시아 기반사업 투자은행 Asian Infrastructure Investment Bank (AIIB)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