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달러 환율 전망과 투자 (ICE DX, 달러인덱스) - 유로환율, 파운드환율, 캐나다환율, 호주환율

유로달러 환율이 한 단계 내려 선 뒤에 바짝 반등을 하고, 영국 파운드화도 반등을 하였습니다. 유로의 흐름을 짧게 보면 마치 유로가 쭉 상승이라도 할 기세로 보입니다.

아래는 달러지수 (Dollar Index, ICE, DX) 주봉 그래프입니다.
큰 흐름은 여전히 달러강세 쪽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달러지수의 흐름은 안정적으로 보이고, 위쪽으로 크게 열 준비를 해가고 있는 모양새로 보입니다.

며칠 간의 움직임과 그래프 흐름에 비추어 볼 때, 오늘 또는 다음 주에 큰 출렁임이 올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어떤 이유와 명분을 내 세울 지는 알 수 없지만, 달러지수가 크게 떨어지면, 매수의 시각에서 헤아리는 것이 맞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달러인덱스는 유로화 비중이 상대적으로 매우 크기 때문에, 유로달러 그래프를 거꾸로 뒤집어 그린 것과 거의 비슷합니다. 곧, 유로달러(EURUSD)는 매도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것이 나을 것 같고, 호주달러 (AUDUSD)도 마찬가지로 보입니다.

영국 파운드는 달러강세를 주도하는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고, 얼마전에 큰 폭으로 한 단계 더 내려 섰으니, 일정한 반등 또는 옆걸음을 당분간 이어갈 가능성이 있지만, 큰 흐름은 여전히 내려가는 쪽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캐나다 달러도 영국 파운드와 함께 달러강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달러/캐나다 달러(USDCAD)는 어떠한 일을 빌미로 크게 떨어지면 그 때마다 매수의 시각에서 헤아리는 것이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이 늘 지적하듯이, 달러 그 자체는 안전하고 좋은 상태가 아닙니다. 달러는 일시적인 투자 대상은 될 수 있을지라도 자산의 가치를 보존하고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장기적인 수단으로는 좋은 것이 아니라는 뜻이 됩니다.
그럼에도 달러로 사람들이 몰리는 것은 앞뒤의 바탕적 상황을 헤아리지 않고 막연히 그리고 무의식적 또는 맹목적으로 달러를 바라보기 때문일 것입니다.

[달러지수 (Dollar Index, ICE, DX) 주봉 그래프]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