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1, 2016

남아프리카공화국, 최초의 은화 및 백금 동전 발행 - Silver Krugerrand

남아프리카 공화국 (South Africa)은 이 달(11월)에 최초의 1온즈 은화 (동전)인 실버 크루거란드 (Silver Krugerrand)를 발행한다.

이는 세계적으로 은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확산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며, 한편으로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주조국이 1967년 7월 3일 처음으로 금화인 골드 크루거란드 (Gold Krugerrand)를 발행한 때로 부터 50주년을 기념하는 뜻도 있다.

지난 50여년간 골드 크루거란드는 5천만온즈가 발행되었고, 역사로나 수량으로나 세계 최대를 기록하고 있다. 그 다음은 미국으로 1987년부터 골드 이글(Gold Eagle)을 2천2백만 온즈 발행하였다.

이번에 발행되는 은화에는 크루거 대통령상과 남아프리카에 서식하는 영양 (springbok)이 조각되어 있으며, 내년 (2017년)에 1온즈 은화 50만개를 발행할 예정이다.
이와 아울러 1온즈 백금 동전 (Platinum Krugerrand)도 발행되며, 다양한 함량의 골드 크루거란드들도 추가적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투자자들의 관심은 1온즈 실버 크루거란드에 쏠리고 있다.

>> Krugerrand [크루거 란드] = Kruger + rand
>> Paul Kruger [폴 크루거] : 남아공의 유명한 대통령, 환경운동가.
>> rand [란드] 남아공의 통화 단위

2017 Krugerrand expands gold range and adds silver and platinum coins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