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선 트럼프 당선, 우리 모두 파산하게 될 것, 달러는 떨어질 것 - Jim Rogers

- 미국 대선에서 도날드 트럼프의 당선은 모든 시장 참여자들을 파산으로 몰고 갈 '재앙 (disaster)' 이라고 짐 로저스가 BBC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


트럼프가 당선될 것으로 예상을 했고, 그에 맞추어 포지션을 조절해 놓았었다. 달러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는 대, 달러의 영향력에 대한 판단은 틀렸다.

그가 당선이 될 것이고, 무역전쟁을 외치는 그가 당선되면 사람들이 동요하고 두려워 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었다. 그가 말한 바 대로 실행하는 것이라면, 그것이 무엇이든, 그것은 곧 재앙이 될 것이고, 우리는 모두 파산으로 가게 될 것이다. 역사적으로 살펴 보더라도, 무역전쟁은 실로 심각한 문제다.

트럼프가 선거유세에서 미국-멕시코 국경에 담장을 설치하고, 기반시설 건설에 1조달러를 쏟아 붓겠다고 하였다. 만약 실제로 그렇게 한다면, 시장을 밀어 올리기는 하겠지만, 정책목표 실현의 효율성은 의문스럽다.

그의 성격과 상하양원을 공화당이 장악하고 있는 정황으로 보아 그는 뭔가를 할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고, 또한 최선을 다해 밀어 부칠 것이다. 그는 대통령 집무실에 들어 가는 첫날 국경 담장 공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을 두렵게 만들 것이다. 내가 보기에는 정말 그렇게 할 것인지 의문스럽기도 하고, 멍청한 짓으로 보이기도 한다.

그는 집무를 시작하는 첫날 무역관세를 폐지하겠다고 했다. 무역제도를 바꾸겠다고 했다. 그의 이러한 정책은 무리한 것이며, 만약에 그가 이러한 정책을 실행에 옮긴다면, 그것은 전세계의 우려를 불러 일으킬 것이다. 그의 성향으로 보아, 뭔가를 할 것 같다. 첫날 하든 다음날 하든 아니면 첫 주에 하든, 어쨋든 그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모든 시장이 곤두박질 칠 것이다. 물론 달러도 떨어질 것이다. 나는 달러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했었기 때문에 달러 롱포지션 (매수포지션)을 구축하고 있었다. 그런데, 사람들이 달러를 버리고 떠나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산업기반시설을 대대적으로 건설하겠다고 한다. 그 막대한 자금을 어디에서 충당하려는 지 알 수가 없다. 어쨋든, 산업기반시설 건설 기업과 그 주변 관련기업들은 혜택을 보게 될 것이다.

im Rogers on Trump win: we’re all going to go bankrupt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