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December 25, 2016

유엔안보리(UNSC) 결의안, 이스라엘의 웨스트뱅크 정착촌 건설 불법성 확인 - UN Security Council

지난 12월 23일 통과된 유엔안전보장이사회 (UN Security Council) 결의안은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땅을 점령하여 건설한 정착촌은 불법'임을 확인하는 것이라고 Ahmed Aboul-Gheit가 밝혔다.

지난 금요일, 유엔안보리 15 개 국은 결의안을 찬성 14개국, 기권 1개국, 반대 0개국으로 통과시켰으며, 기권한 1개국은 미국이다. 결의안은 '이스라엘은 동예루살렘을 포함하여 점령한 팔레스타인 땅에서의 모든 정착촌 건설 행위를 즉각적이고 완전하게 중단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밝히고 있다. 유엔안보리가 이스라엘의 정착촌이 불법한 (illegal) 것으로 간주한 것이다.

주) 이는 중동 상황은 물론이고, 국제정세의 흐름을 말해주는 중요한 일로 보입니다. 중동의 다른 일들과 함께 놓고 시장의 흐름을 헤아려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유엔 안보리 15개국 목록]

UNSC Resolution Confirms Illegality of Israel's West Bank Settlements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