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December 26, 2016

러시아-중국을 잇는 아무르강 (흑룡강) 다리 건설 착공

중국 흑룡강성 흑하(黑河, 헤이허)와 러시아 블라고베시첸스크 (Blagoveshchensk)를 잇는 아무르강 (Amur) 다리건설 착공식이 지난 12월 24일 (토요일)에 열렸다.

두 나라간에 다리건설에 대한 협의가 시작된 지 28년 만에 마침내 건설이 시작되었다.

양국은 자국 영토에 해당하는 부분을 각각 건설하고, 연결작업은 러시아가 맡기로 하였으며, 3년 안에 완공하여 2019년 하반기에 개통할 예정이다.

다리의 총 길이는 19.9 km 이며, 약 6.5 km는 중국 영토에 해당하고, 나머지 13.5 km는 러시아 영토에 해당한다.

다리의 중심인 현수교(懸垂橋, suspension bridge) 길이는 1300미터 이며, 폭은 14.5 미터이다. 다리와 부대 기반시설을 포함한 총 건설 비용은 약 3억5천5백만달러 ($355 million)이다.

이 다리는 중국-몽골-러시아를 잇는 경제수송로(economic corridor) 건설의 일환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 아무르강 (Amur river)은 러시아에서 부르는 이름이고, 중국에서는 흑룡강(黑龍江, 헤이룽강)이라고 부름.
주) 이 다리는 극동지역의 경제에 대 변혁을 예고하는 것으로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ussia, China launch construction of bridge across Amur river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