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December 25, 2016

러시아인 대부분이 사회주의 소비에트연방체제 복원을 선호 - Levada Center

최근에 Levada Center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러시아인의 50% 이상이 소비에트연방(Soviet Union) 붕괴는 불행한 일이었으며, 막을 수 있었다고 믿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에트연방 붕괴는 불행한 일이며 피할 수 있는 일이었다고 믿는 사람이 50%를 훨씬 넘었고, 소비에트연방 붕괴를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은 28%에 불과 했으며, 16%는 너무 복잡한 질문이라 대답하기 어렵다고 답했다.

소비에트연방 복원은 현실적으로 가능하다고 대답한 사람이 14%였고, 쉽지않을 것 같다고 대답한 사람이 44%였다. 사회주의 소비에트연방체제로 되 돌아 가는 것은 행복한 일이 아닐 것이라고 대답한 사람은 31%에 그쳤다.

>> 소비에트연방은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 (社會主義 共和國 聯邦)을 줄인 명칭이고, 소비에트 (Soviet / Совет)는 노동자, 농민, 군인으로 구성된 공동체 조직인 '노동자-농민 평의회'를 뜻하는 말이다.
소비에트연방은 1991년 12월 25일 저녁 7시를 기하여 고르바초프의 연방해체 선언과 함께 모스크바 붉은광장의 연방기가 내려지면서 해체되었다.

주) 이러한 조사를 한 것은 무언가 생각이 있어서 일 것 같습니다. 조사결과가 시사하는 바는 상당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한편으로는, 현 시점에서 이러한 조사를 한 것은 어째서 인가... 를 짚어 헤아려 보게 합니다.

Most Russians Prefer Return of Soviet Union and Socialism: Poll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