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세계 환율 시세 표 (현재 환율) : 원환율 달러환율



주) 데이타는 5분마다 갱신되며, 은행의 환전 환율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국가별 통화 코드 표 (Currency Code Table)와 통화쌍 별명 (Currency Pair Nickname) 
>> 환율 실시간 그래프: 유로환율 파운드환율 프랑환율 캐나다환율 ...




참고: 미국 달러 
(美合衆國, United States of America, Dollar, 기호: $, US$, 통화코드: USD)

미합중국의 통화이며, Buck, Greenback, Dough, Bones, Paper, Dead Presidents, Washingtons, Jeffersons, Benjamins 등의 별칭으로도 불립니다.

미국은 다른 나라와 달리 국가 기관으로서의 중앙은행이 없고, 국가 기관도 아니고 정부 기관도 아니고 공기업도 아니고 민영(사립) 기업인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 System, Federal Reserve, Fed)가 화폐(달러) 발행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연방준비제도는 중앙은행이라고 할 수 없지만, 사실상은 중앙은행과 유사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 (Board of Governors of Federal Reserve System): 연방준비제도는 7명으로 구성된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운영하며, 달러의 발행, 지급준비율 결정, 주식 신용거래 규제, 은행 정기예금 금리 규제, 연방준비은행(Federal Reserve Banks)의 재할인율 결정 등을 합니다. 와싱톤에 있는 연방준비제도 중앙이사회 감독 아래 미국 각지에는 12개의 연방준비은행 지점이 있습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 FOMC): 연방준비제도이사회 7명과 연방준비은행 지점에서 5명을 포함하여 총 12명으로 구성되며, 공개시장활동을 감독합니다.

미국의 연방준비제도(페드, fed)를 정확히 아는 것은 시장의 큰 흐름을 읽는데 있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누가 언제 왜 어떻게 만들었으며, 그 수단으로 되는 기구 단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 동안 어떻게 운영되어 왔으며, 관련하여 무슨 일들이 있었는지, 그러한 모든 것들이 세계 시장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또한 각 국가들에는 어떻게 작용하는지 ....

이에 대하여 모든 면면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자료나 책은 찾기 어렵지만, 부분적으로는 어느 정도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자료와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자료와 책들을 한데 묶어 퍼즐을 맞추듯이 짚어 보면 세계 시장의 바탕적 구조와 흐름을 읽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몇 달 앞으로 다가온 역사상 최악의 세계적 위기 - Egon von Greyerz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더 많은 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