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전망 (20160502): 짐로저스 (Jim Rogers) 인터뷰 - 달러, 금값, 국제유가, 주식시세 ...

2008년에 아주 많은 부채로 인해 문제가 있었다. 지금은 부채가 훨씬 더 늘어났고, 이 번에 문제가 발생하면, 2008년 보다 상황이 훨씬 더 나쁠 것이다. 사람들은 그에 대하여 우려하여야 하고, 또렷이 알아야 하며 또한 대비하는 것이 마땅하다.

사람들은 정부가 발표하는 자료에 귀를 귀울인다. 낙관적인 자료를 수 없이 발표했던 소비에트연방이 몰락했음을 기억하라. 지금 미국정부는 부정확하고도 불법적인 자료를 수 없이 내어 놓고 있다. 예를 들어 실업율을 보자. 뭐라고 하는가? 정부는 수많은 실업자들을 수치에서 빼버리고는 '그 사람들은 더 이상 직업을 구하려 하지 않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그러니 미국 정부가 발표하는 자료들은 인위적으로 조작된 것이다. 미국경제의 어느 한 부분만 보면 좋다. 정부가 달러를 펑펑찍어서 퍼부으니 월스트리트와 금융 부분은 좋다. 그러나 텍사스를 보라. 중서부지역을 가보라. 전혀 좋지 않다. 미국의 대부분의 도시들은 좋지가 않다.

지난 18개월동안 대부분의 주식들이 떨어졌다. 다우지수는 사기(fraud)다. 왜냐하면 정부와 연준 그리고 중앙은행이 달러를 찍어서 퍼부었고, 그래서 몇 개 되지 않는 대기업의 주가만 올랐기 때문이다. 미국의 대부분의 주가는 떨어졌지만, 불행하게도, 언론은 그러한 내용은 보도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이미 그러한 일이 일어나 진행되고 있고, 일부지역은 침체되고 있고, 대부분의 주식들이 떨어지고 있다. 앞으로 그럴 것이라는게 아니라 이미 일어나고 있다.

미국인들 대부분의 삶은 2008년 위기때 보다 더 나아지지 않았고, 심지어 2005 보다도 나아지지 않았다. 나에게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고 묻는다면, 나는 '가장 먼저 연준을 해체하는 것이 마땅하다'라고 대답하겠다. 연준은 3번째 중앙은행이다. 중앙은행이 없어도 된다. 중앙은행의 존재 그 자체가 재앙이다. 달러를 펑펑 찍어내어 부채만 잔뜩 쌓아 올렸다. 그러므로 우리는 제일 먼저 중앙은행을 해체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들에게 '나가라. 달러 찍어 내기를 멈추라. 부채 쌓기를 멈추라."라고 말해야 한다. 미국의 문제는 부채이며, 미국은 인류역사상 최대의 부채국가이다. 게다가 부채는 지금도 계속 악화되고 있다. 결코 좋은 상황이 아니다.

모든 나라의 중앙은행을 말하는게 아니다. 특정한 중앙은행이 우리의 삶을 더더욱 나쁘게 만들고 있다. 다음 위기는 정말로 정말로 나쁠 것이다. 무슨 말인가 하면, 파산, 통화 붕괴, 주식시장이 통째로 주저 앉음, 이자율이 치솟음... 장난이 아닐 것이다.

현재 미국은 세계 최대의 경제국이자 또한 세계 최대 부채국가이다. 미국 경제는 찍어낸 달러와 빚더미에 기반한 경제이다. 결국에 가서는 우리 모두에게 재앙이 될 것이다.

나는 현재 미국달러를 상대적으로 많이 가지고 있다. 미국이 세계 역사상 최대 부채국가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이 달러를 안전지대로 생각한다. 사람들은 유로 따위의 다른 통화를 버리고 달러로 갈 것이기 때문에 나는 많은 달러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이 달러로 몰려 들어 달러가 치솟고 거품이 일면 나는 달러를 그들에게 팔아 치울 것이다. 올 해는 아니고, 내년 쯤 될 것이다.

금을 가지고 있다. 지금은 금을 사들이지 않고 있다. 내년이나 그 다음해 쯤에 좋은 기회가 올 것으로 예상한다. 달러가 올라가면, 금값이 떨어 질 것이다. 금값이 떨어지면 더 많은 금을 사모을 것이다. 결국에 가서는 금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을 것이다. 정부에 대한 신뢰, 종이 돈에 대한 신뢰가 갈 수록 상실 되어 감에 따라, 사람들은 무언가를 찾게 될 것이고, 금과 은이 바로 그것이 될 것이다.

원유가격은 바닥을 만드는 과정에 있다. 일반적으로 가격이 쭉 내려간 뒤에, 폭락이 오면, 그것이 바닥이다. 그러한 것을 미국에서는 "dead cat bounce"라고 한다. 원유가격은 지금 그러한 국면에 있다. 조금 더 (올라가는) 조정을 거친 뒤에 다시 하락하여 바닥을 확인하고 올라가기 시작할 것이다. 아마 2~3년 안이 될 것이다.

이번 선거에서 도날드 트럼프가 이길 것 같다. 트럼프가 당선되고, 그가 말한 대로 한다면, 중국이나 멕시코 또는 러시아 등과 무역전쟁이 벌어질 것이다. 무역전쟁이 벌어지면 파산으로 이어지거나 전쟁이 발발하기도 한다.  - 짐로저스, RT 인터뷰


전문가 전망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 하나하나의 의견도 곰곰히 헤아려 보아야 하겟지만, 의견의 변화를 매일 살핌으로써 그 흐름을 읽는 것이 더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