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주택담보대출 위기 (mortgage crisis), 캐나다환율 (USDCAD) 1.60 대로 오를 것 - Jared Dillian

국제원유가격의 급락으로 충격을 받은 캐나다 경제가 절정에 이른 부동산시장의 거대한 거품으로 몸부림치고 있다. 리먼브라더스에서 일하다가 금융 기사를 쓰고 있는 Dillian은 아래와 같이 예상하고 있다.

캐나다의 주택담보대출 시장은 미국과는 달리 증권화(securitized)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캐나다의 부동산 위기는 미국의 경우에 비해 훨씬 더 오래도록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2008년 미국의 주택담보대출 위기는 갑자기 그리고 매우 급속하게 확산되었다. 캐나다는 미국과는 다른 주택담보대출 시장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주택담보대출 위기의 전개 양상도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한편으로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가계부채 (consumer debt)도 캐나다 경제를 걱정스럽게 하고 있다.

캐나다 달러가 떨어 질 것이다. 미연준과 캐나다 중앙은행간의 금리 변동으로 캐나다환율 (USDCAD, 미국달러/캐나다달러)이 현재의 1.30 대에서 1.60 대로 치솟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anada facing massive mortgage crisi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