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노르웨이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 - OBX 주가지수 : 재미포트

북유럽 국가들의 달러 환율이 위로 크게 열리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시장도 그에 맞추어 움직이는 것 같습니다.

노르웨이는 유럽에 있지만, 유럽연합(EU)에 묶여 있지 않은 나라입니다. 곧, 자국의 통화를 스스로 발행하는 국가로서의 고유 주권마저도 없는 여타 유럽연합 회원 국가들과는 다른 시각에서 보는 것이 옳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노르웨이는 통화주권을 가지고 있으므로, 필요하면 스스로 돈을 찍어 낼 수도 있고, 시중의 돈을 거두어 들일 수도 있고, 이자율도 조절할 수 있으므로, 자국의 통화정책, 재정정책, 경제정책을 주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노르웨이의 주가지수인 OBX 지수 주봉 그래프입니다.
상승쪽으로 흐르는 큰 흐름은 어그러짐 없이 안정된 모양새이고, 중요한 지지선인 460 선에서 다진 다음, 이번에 중요한 가격선인 555를 확보하는 모습입니다.

600선까지는 둘쭉날쭉 하면서 갈 것으로 보이고, 그 다음 700 선까지는 조금 더 빠르게 상승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700선에서는 한 동안 옆걸음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되고, 그 다음 900 선까지는 가파르게 올라가지 않겠는가 싶습니다. 물론,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노르웨이 주가지수도 경제가 좋아서가 아니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경제 전반적인 상황도 마찬가지이지만, 주식시장도 스스로의 통화주권이 있는 나라와 통화주권을 상실한 나라 간의 차이는 시간이 갈 수록 크게 벌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 OBX Index: OBX주가지수는 노르웨이 오슬로 증권거래소 (Oslo Stock Exchange)에 상장된 주식 가운데 유동성이 높은 주식 25개 전후로 구성된 주가지수 입니다.

[노르웨이 OBX 주가지수 주봉 그래프]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