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이 폐업하는 소매점들, 대 붕괴의 시작 - Paul Craig Roberts

수 많은 소매점들이 줄줄이 문을 닫고 있다. 지금 경제상황의 진실은 무엇인가?

수 십년간 중산층의 소득은 조금도 늘어나지 않았다. 서민대중들에게는 쓸래야 쓸 수 있는 돈이 없고, 그러니 소매판매가 늘어날 수가 없는 것이다.

서민대중은 가난해지고 삶의 질이 떨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난화 현상은 청년층과 노인층에서 같이 나타나고 있다.

청년들은 학교를 졸업함과 동시에 무거운 학자금 부채에 짓눌린다. 그렇다고 마땅한 일자리를 찾는 것도 어려운 현실이다.

젊은이들 가운데 절반 가량이 부모와 같이 살고 있다. 독립하여 생활 할 수 있을 만큼의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일자리를 구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니 새로운 가재도구며 살림살이를 살 일이 없고, 그에 따라 소매점들이 죽어 갈 수 밖에 없다.

양적완화와 영이자율(zero interest rate)로 인하여 저축한 돈에서 이자 소득이 나오지 않으니, 퇴직한 고령자들은 이자 소득을 얻지 못한다. 쉼없이 올라가는 실질적인 생활 물가 조차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이제는 연기금(pension funds)의 파산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노동자연금 가운데 하나가 파산을 했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연금에서도 파산하는 경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실질적인 소득이 붕괴될 위기에 직면해 있고, 그렇게 되면 서민대중의 90 퍼센트 가량이 타격을 받게 될 것이다.

>> ALERT: Paul Craig Roberts Just Warned This Is What You See Right Before A Major Collapse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