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가 전망 : 배럴당 140 달러까지 치솟을 것 - Hossein Kazempour Ardebili

호세인 카젬푸르 아르데빌리(Hossein Kazempour Ardebili) 이란 오펙 이사 (OPEC governor)는 미국의 이란 및 베네수엘라에 대한 불법적인 제재로 국제유가가 배럴당 140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이란과의 기존 핵협정을 파기 하기 하루 전 날에, 고위관리를 통하여,

'이란에 대한 제재로 국제유가가 치솟는 것을 막으라'고 사우디아라비아에게 비밀리에 요구하였다.

블룸버그도 이와 관련하여, '미국이 사우디아라비아와 몇 몇 오펙 회원국들에게 일간 1백만 배럴씩 증산하라고 은밀하게 요구하였다'고 보도하였다.

미국의 그러한 행태에 대하여, 호세인 오펙 이사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미국이 자행하는 이란과 베네수엘라에 대한 불법적인 제재로 인하여 발생할, 국제 석유시장의 공급 부족량을, 사우디에게 메꾸라고 요구하는 와싱톤의 행태는 미친 짓이다.

오펙 회원국 가운데, 오펙 창립 회원국에 반하는 행위를 할 회원국은 단 하나도 없다.

미국이 지난 번에도 이란에 대하여 그런 짓을 하였지만, 미국의 뜻대로 되기는 커녕, 국제유가가 140 달러까지 치솟았음을 명심해야 한다.

오펙은 미국으로부터의 그러한 모욕을 받아 들이지 않으며, 따라서, 미국의 그러한 요구는 용납되지 않을 것이다."

최근의 국제유가 상승의 핵심 원인은 미국의 이란과 베네수엘라에 대한 제재이다. 상승하던 국제유가가 주춤한 것은, 사우디와 러시아가 '미국의 이란과 베네수엘라에 대한 제재로 인한 공급부족을 메꾸기 위하여, 기존의 감산 정책을 바꿀 뜻'을 내비쳤기 때문이다.

주) 미제국주의 트럼프의 교활하고 음흉한 속성과, 미제국이 시키는 대로 움직이는 사우디의 행태를 잘 보여 주는 사례들 가운데 하나라 하겠습니다. 또한, 러시아가 어떤 기준으로 움직이는 지도 잘 드러나 있습니다.

Iran: Oil prices could jump to $140 on US sanctions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