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파운드 환율 전망 GBPUSD - 시장통료

파운드 환율 (GBP/USD) 흐름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큰 흐름 자체가 하락세에 있고, 다시 내려갈 모양새를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1.19 선에서 큰 출렁임이 있을 것으로 보이고, 결국에는 1.06 정도까지 하락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위로는 1.36선을 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어떤 이유를 달아서 치솟으면, 매도 기회로 삼는 것이 나을 듯 싶습니다.

영국을 이야기할 때, 전문가든 일반인이든, 가장 많이 이야기 하는 것이 이른바 브렉시트(Brexit, 영국의 유럽연합탈퇴)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브렉시트는 겉으로 드러난, 곧 세상 사람들이 모두 듣고 보고 그래서 알고 있는 것입니다.

영국이라는 나라가 딛고 있는 역사적 바탕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바탕이 어떻게 변하였으며, 어떻게 바뀌어 가고 있는지를 짚어 보는 것이 필요하지 싶습니다. 영국은 신사의 나라.... 어쩌고 하는 프로파간다의 틀을 타파하고 벗어나면, 그 바탕적 흐름의 변화를 좀 더 잘 읽을 수 있지 싶습니다.

어찌되었건 파운드화는 매도의 시각에서 헤아리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영국 파운드 환율 GBPUSD 월간 그래프]
영국 파운드 환율 전망 GBPUSD - 시장통료

>> 브렉시트 뜻, 배경, 의미 Brexit = British Exit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란 무엇인가?
>> 유럽연합탈퇴 관련 용어들 : Grexit [그렉시트] Crexit [크렉시트] Brexit [브렉시트] Auxit [옥시트] Oexit [옥시트] Hollandexit [홀란덱시트] Frexit [프렉시트] Italexit [이탈렉시트] Itexit [이텍시트] Italleave [이탈리브] Nexit [넥시트] Czech-out [체체 아웉] Trumpexit [트럼펙시트]
시장통료(料)는 단기 등락이 아니라 시장의 큰 흐름을 읽어 보려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니며, 실제 거래나 투자 목적이 아닙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