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ugust 5, 2016

짐 로저스, 캐나다 카나비스(cannabis, 대마) 회사에 투자

짐 로저스는 요즘 카나비스(cannabis)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매도 쪽인 것 같다. 특히 그는 콜롬비아에서 재배된 카나비스를 좋아 한다.

짐 로저스는 캐나다 회사인 파마치엘로(PharmaCielo)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자문도 하고 있다. 파마치엘로는 생산허가는 이미 받았지만, 아직 카나비스 재배에 대한 허가는 받지 못한 상태이다. 파마치엘로는 온실에서 적도의 태양열을 이용함으로써 생산원가를 그람(g) 당 0.05 달러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cannabis [카나비스] 인도가 원산지인 대마(大麻), 삼.

주) 삼 (麻 마)은 우리에게 익숙한 삼베를 만드는 풀입니다. 예전에는 우리도 재배를 하고, 삼베도 짜고, 씨앗으로 기름도 짜고... 했습니다. 우리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언제 부터인가 금지되었고, 마치 사람에게 엄청나게 위험한 것인 양 되어 버렸습니다. '대마 = 범죄'로 인식되고 있는 지경입니다.

마는 여러 종류가 있고, 그 약효가 뛰어나 신비의 약초라 불리기도 하거니와, 그 유용성이 대단히 크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미국등에서 대마 허용에 대한 요구가 날로 거세지고 그와 함께 허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언젠가는 예전처럼 허용되지 않겠는가... 싶습니다. 짐 로저스가 누구입니까. 짐 로저스는 이 점을 내다 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언제쯤 허용될 것이며, 어떤 형태로 누구에게 허용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어느날 마를 금지시키고 그 막대한 이익을 잡아 챈 세력이 누구인가, 어째서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금지했는가, 그리고 그 세력의 요즘 동향이 어떤가를 알면 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짐로저스가 카나비스 회사에 투자한다는 점에 비추어 헤아려 볼 때, 허용될 날은 멀지 않았지만 특정 세력(기업)에게만 허용될 가능성이 높지 않겠는가.... 그런 생각을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egendary Commodities Investor Jim Rogers Bets on Colombian Cannab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