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Max Keiser

피아트 머니는 정부로 하여금 실질적인 비용 부담없이 전쟁을 하도록 한다.

피아트 머니(Fiat money)를 마음대로 찍어 내는 "중앙은행 시대는 곧 전쟁의 시대"인 리유(理由)는 바로 이것이다.

금화 은화 등과 같은 실물 화폐인 경화(硬貨)체제에서는, 돈이 떨어지면 더 이상 전쟁을 할 수 없다.

반면에, 마음대로 무한정 찍어낼수있는 연화(軟貨)체제에서는, 정부는, 민중(인민대중)이 가지고 있는 종이돈의 가치가 완전히 사라져 쓰레기가 될 때까지 전쟁을 할 수 있다. 바꾸어말하자면, 종이돈이 말그대로 휴지가될때까지 마음대로 찍어낼수 있다.

피아트 머니 체제에서는, 돈 찍어 내는 륜전기(輪轉機)를 누가 잡든, 인민대중은 한 없는 멍청이로 될수밖에없고 사기적 착취 대상으로 될수밖에 없다.

영국중앙은행(BoE), 일본중앙은행(BoJ), 유럽중앙은행(ECB) ... 등등은 미국 련방준비은행(FRB) 손아귀에 들어있다.

세계의 거의 모든 자본주의국가 중앙은행이 미련준(fed : Federal Reserve System)의 손아귀에서, 미련준을 추종하여, 륜전기를 돌려 피아트 머니를 찍어 내고 있다.

단 하나의 례외(例外)가 있다. 그것은 로씨야(러시아) 이다. 로씨야는 모든 부채를 청산하고, 금(金 gold)을 사들이고 있다.

경화(硬貨)체제에서는 전쟁을 일으키키가 어렵다. 전쟁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돈을 마음대로 찍어낼수 없기 때문이다.





주1)
오늘날 각국에서, '중앙은행' 이라는 것을 만들어놓고, 그 중앙은행이 찍어내는(발행하는) 종이 돈은 아무런 실물적 담보도 되어 있지 않습니다. 국가가 위기에 처하게 되면, 그러한 종이 돈은 아무런 가치도 없고 쓸모도 없는 쓰레기에 불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종이돈이 류통(流通)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법으로 규정'하여, '법'이라는 이름아래, 공권력(무력)으로, 강제로 류통시키고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돈(화폐)을 피아트 머니(Fiat money) 또는 피아트 커런시(fiat currency) 라고 합니다.

fiat [피아트]는 권력집단이 "법" 이라는 이름으로 포장된 무력.폭력(공권력)을 동원하여, 강제로 내리먹인다는 뜻의 라틴어 입니다.

이른바 피아트-머니, 곧, 종이돈(현금)은 아무런 보증도 담보도 가치도 없는 가짜돈 입니다. 동시에, 종이돈(현금) 그 자체가 애초 사기(詐欺)이자 착취.략탈.강탈(搾取掠奪強奪)도구 입니다.

생각해봅시다.
방문자께서, 종이에 그럴듯하게 인쇄를 해가지고, 가게에 들고가서, 물건을 주워담은뒤에, 인쇄한 종이쪼가리를 주면서, "이것은 돈이다. 받아라!" 라고 하면 어찌됩니까. 미친놈 취급당하고 그자리에서 잡혀갑니다. 그런데, 압도적인 흉기를 들이대면서, 강제로 받게만들면 어찌됩니까. 목숨을 잃지않기 위해서는 무조건 받아야 합니다. 바로 이것이, 종이돈 곧 피아트 머니의 본질적 속성입니다.

원화든 달러든 유로든... 가짜 종이돈 찍는데 드는 원가가 얼마나되겠습니까. 종이값, 잉크값, 로동자 품삯, 설비.

국제깡패 미제국의 달러를 생각해 봅시다.
원가가 몇푼들지도 않거니와, 아무런 가치도없는, 종이쪼가리(종이달러)를, 돈이라며, 던져주고는, 세계도처에서, 사람들의 품(로동력), 물건.상품, 원료.자재, 농림수산물, 기계장비... 따위를 제마음대로 가져갑니다. 그 종이쪼가리를 받지않으려하면, 핵무기를 휘두르며, "죽을래! 까불지말고 받아! 이거 돈이야, 돈!" ... 이렇게 강탈.략탈.착취합니다. 거기에 더하여, 환률조작을 통하여 이중삼중으로 강탈.략탈.착취합니다. 이것이 이른바 달러패권(달러 헤게모니) 입니다.

나아가, 모두다 아시다싶이, 이제는 전자달러(디지탈 달러)를 하려고 악귀같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종이돈을 찍어내는데는 종이, 잉크, 로동자, ... 등이 있어야합니다. 전자달러는 그저 컴퓨터 키보드만 두드리면 됩니다. 앞으로는, 종이도 없습니다. 그저 컴퓨터에서 제마음대로 생성.변경.삭제하면 그만입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화면상에 나타나는 수치(수자)만 있습니다.

전자달러(디지탈 달러)는 실제로 있지도 않는 컴퓨터상의 수자를 보여주고는 "돈" 이라면서 제마음대로 강탈.략탈하겠다는 것입니다. 자유.민주.인권.평화.박애.사랑... 세상에 좋은 낱말은 다 뒤집어쓰고있는 미제국의 본질이 "국제깡패.강도.악마"가 아니면 그 무엇입니까. 국제깡패 미제는 인류의 적입니다.

피아트 머니 (Fiat money)에 대하여 상대적인 의미로 쓰이는 말은 리얼-머니 (real money)이고, 리얼 머니는, 아무런 보증도 가치도 없는 가짜 돈이 아니라, 그 자체로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진짜 돈이라는 뜻입니다. 실물 금(金)과 실물 은(銀)이 리얼 머니에 해당합니다.

아울러 쓰이는 말 가운데는 사운드-머니, 경화/연화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운드-머니(Sound Money)는 리얼-머니(real money)와 같은 말로 보면 되겠습니다. 사운드-머니는, 경제/물가/정치 등의 제반 상황변동에 거의 영향을 받음이 없이, 그 자체의 가치를 언제나 어떤 상황에서나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돈을 말합니다. 금화 은화 등이 사운드-머니에 해당합니다.

경화(硬貨, hard money)에 대한 상대어는 연화(軟貨, soft money, easy money, cheap money) 입니다. 이 용어들은, 쓰임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대체로, 경화는 금화 은화와 같은 실물 화폐를 말합니다. 경화를 넓게 말할때는, 다른 나라에서도 그 가치가 인정되어 얼마든지 교환할 수 있는 종이돈을 포함하여 말할때도 있습니다. 연화는 그렇지 못한 돈을 말합니다.

리얼-머니(real money)
= 사운드-머니(Sound Money)
= 경화(硬貨, hard money)
=> 금화(金貨) 은화(銀貨) 등



주2)
종이돈을 찍어내는 륜전기(輪轉機)를 누가 움켜쥐고 있겠습니까.
그 륜전기를 쥐고있는 놈이 바로 깡패이고 강도인 것입니다.

미국달러를 찍어내는 륜전기(輪轉機)를 틀어쥐고있는 것은, 미국정부(국가)가 아니라, 마치도 미국 련방정부기관 인듯이 "련방준비제도(련준. 페드. Federal Reserve)" 라는 간판을 걸어놓고있는 개인(민간) 기업입니다.

사람들이 미국의 중앙은행 이라고 속히우고 있는 련방준비제도(련방준비은행)는 흉악한 세계지배세력(유대금융자본세력 로쉴드 Rothschild)의 손아귀에 있는 민간기업 입니다.

곧, 간판은 "미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 이라고 거창하게 걸어놓았지만, 실제로는, 미국은, 나라(국가)가 아니라, 세계지배악마세력의 손아귀에 들어있는 꼭두각시(괴뢰)이자 노예일 따름입니다.

풀어서 말하자면, 미국정부가 돌아가자면 돈(달러)이 있어야하니까, 돈(달러) 찍어내는 세계지배악마세력(유대금융자본세력)에게 무릎꿇고서, "돈(달러) 좀 빌려주십시오" 하는 것이고, 그러면, 세계지배악마세력은 "이것 해라. 그러면 빌려주마" 하는 것입니다.

시키는대로 죽기살기로 잘하면 빌려주고 아니면 안빌려주니까, 그 어떤 악마짓도 시키는대로 착실하게 복종복무하는 것입니다.

세계지배악마세력이 돈(달러) 안빌려주면, 미국정부는 로동자(공무원) 월급도 못주고 아무것도 못하니까, 수시로, 미국정부 문닫네마네, 미국정부 파산(부도, 디폴트 default)하네마네, 야단법석이 나는 것입니다.

미국 인민대중(민중)으로부터 박박 긁어모은 세금과 식민지노예땅에서 착취.략탈한 돈은 그렇게 쌓인 빚더미의 리자(利子)로 섬겨바치고, 그러니, 빌린 원금은 갚을 엄두도 내지못한채, 빚더미는 나날이 더높이 쌓여만가고, 그렇게 쌓이고쌓인 빚더미가 미국을 통째로 넘겨주어야할 지경에 이른 것입니다.

게다가, 리자률(利子率)이 올라가면, 감당할수없는 빚더미 리자 조차도 갚지못하니까, 당장 미국이 파산하게 되고, 그러니까, 리자률을 내리누르는데에 죽기살기로 매달리는 것입니다. 지르프(ZIRP) 니르프(NIRP) 라는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은 인류력사상 그 어디에도 있어본적이 없습니다.

미제국은 이미 부도가 나도 열백번도 더났겠지만, 세계지배악마세력의 꼭두각시(괴뢰) 행동대장이니까, 단지, 부도(파산) 선언을 하지않고, 핵무기를 휘두르며, 미제에 굴종복무하는 식민지노예들을 더더욱 악랄하게 쥐어짜면서, 간신히 버티고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곧, 꽈당 자빠질 것입니다. 미제파멸은 이미 확정된 것이고, 또한 필연입니다.

결코 벗어날수없는 절체절명의 벼랑끝에 매달려 발버둥치는 미제국이, 살아남으려는 마지막 발악으로서, 이북(조선).로씨야.중국.이란 ... 등 정의로운 반제자주 국가를 침략하는 세계핵전쟁(세계3차대전)이라도 일으키려고 미친듯이 설치는 리유(理由) 가운데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미국은 나라(국가)가 아니다. 세계지배악마세력(유대금융자본세력)의 꼭두각시(괴뢰) 행동대장 국제깡패 이다. ... ... ..." 라고 하는 것은 바로 이래서 입니다.

한편으로, 미국뿐만이 아니라, 자본주의체제에 묶여있는 나라들, 미제의 식민지노예살이하는 나라들은, 겉으로는 어떠하든, 거의다 그 세계지배악마세력의 손아귀에 들어있습니다.

곧, 겉으로는 "국가" 간판 걸어놓고, 여당.야당 국회 정부 법원 군대... 있을것 다 있는 멀쩡한 국가(나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세계지배악마세력의 졸개(하수인)가 들어박혀 또아리틀고앉아서 관리.감독.착취.략탈하는 식민지노예땅 입니다. 하여, 그 악마세력을 세계지배악마세력(딮스테이트) 이라고들 부릅니다.

세계지배악마세력의 강도.깡패짓을 폭력(무력)으로 보장.보호하는 것이, 바로, 미제.미군 입니다.

미제.미군이, 바로, 그 흉악한 세계지배세력(유대금융자본카르텔)의 꼭두각시(괴뢰) 행동대장 국제깡패 침략자인 것입니다.

주권을 가지고 주인으로 사는 자주독립 주권국가가 되고자하여도, 미제.미군을 쳐물리치지않고서는 결코 세계지배악마세력의 손아귀에서 벗어날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여, 세상 사람들이 "국제깡패 미제.미군은 인류의 적" 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진보.정의.인권.사랑.박애, 자유.민주.평등.평화.공정.복지, 로동자.농민.빈민, 어린이.청년.학생.녀성.로인, 선생.교수.박사.학자, ... 온갖 그럴듯한 가면을 뒤집어쓰고서 그럴듯하게 행세하는 인사.단체가 헤아릴수도없을만큼 수없이 많고도 많이 있습니다.

세계지배악마세력과 그 꼭두각시(괴뢰) 국제깡패 미제.미군의 본질을 딱부러지게 말하지 않는 인사.단체는, 그 어떤 잡설을 늘어놓든, 그 어떤 이름표를 달고있든, 명백히 가짜 입니다.

그런 가짜 인사.단체에게 속아서는 안됩니다. 그런 가짜 인사.단체에게 속으면, 영원히 노예신세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흉악한 세계지배악마세력과 그 꼭두각시(괴뢰) 국제깡패 미제.미군의 본질을 명확히 말하는 인사.단체와 함께 하여야 합니다.

글 하나를 읽어도,
흉악한 세계지배악마세력과 그 꼭두각시(괴뢰) 국제깡패 미제.미군의 본질을 명확히 말하는 글을 읽어야 합니다.

>> 로쉴드 손아귀에 들어있는 중앙은행 목록 Complete List of BANKS Owned or Controlled by the Rothschild Family)



주3)
위 내용 가운데, "인민대중은 한 없는 멍청이로 될수밖에 없고 사기.착취 대상으로 될수밖에없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링크 글을 읽어 보면, 어째서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가를 간략하게나마 이해할 수 있을것입니다.

>> 미국 금본위제 폐기, 쓸모 없는 노동자 - Keiser Report



주4)
둥그랗게 생긴 지구의를 찬찬히 돌려 보면, 편안한 곳이 없습니다.
이라크, 리비아, 아프가니스탄, 예멘, 시리아, 이란, 우크라이나 ... 인도와 파키스탄 그리고 중국, 베네주엘라, 쿠바... 러시아 국경에 중단거리 미사일을 전개하려는 미제국 트럼프와 그에 당당히 맞서는 러시아의 푸틴 ...

온통 혼란과 전쟁마당이 되어 가고 있는 현실과 함께, 갈 수록 자주 보이는 낱말은 신세계질서 (뉴월드오더, NWO, New World Order), 전쟁(war), 현금금지(cashless = 전자화폐 CBDC), 인간(인체)디지털화(digitization), 디지탈노예, .... 입니다.



덧붙임)
이북(조선)-미제국 수뇌가 2차 회담에 앞서 서로 만나 인사를 나누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트럼프는, 마치도, 미제국이 그 무슨 큰 혜택이라도 베푸는 듯이 오만하기 짝이 없습니다. 입만 열면, 경제적 잠재력이 어쩌고 하면서 '경제'라는 말을 잠꼬대 처럼 외워 댑니다. 돈벌레 트럼프가 생각할 줄 아는 것이라고는 오로지 돈 돈 돈, 돈 뿐일 터이니, 그리 이상할 것도 없기는 합니다.

나아가, 트럼프가 경제라는 말 속에 숨겨 놓은 것이 무엇인지, 트럼프가 저 멀리 월남까지 가지 않을 수 없는 리유가 무엇인지는 삼척동자도 알고도 남을 일입니다.

미제국주의와 그 꼭두각시 괴뢰들은 그들이 던지는 흉악한 미끼를 이북(조선)이 받아 물기를 학수고대하고 있지만, 그것은 천지가 뒤바뀌어도 이루어질 수 없는 개꿈에 지나지 않거니와, 시시각각 파멸의 수렁에 더 깊이 빠져들고 있는 쪽은, 이북이 아니라, 바로 트럼프, 미제국임은 누구나 보고 있는 현실입니다.

트럼프는 자신의 그러한 음흉한 사고방식과 오만한 태도를 바꾸지 않을 수 없는 시각이 촘촘히 조이어 오고 있음을 알고 있지 싶습니다. 그 시각, 트럼프가 현실을 인정하고 현실 앞에 무릎을 꿇는, 바로 그 시각이 문제가 풀리기 시작하는 때로 되지 싶습니다. 바로 그 시각이 그리 멀리있지 않은것 같습니다.



>> 점령지특별통화 뜻 : special occupation currency [스페셜 아큐페이션 커런시] 환률조작을 통한 착취.수탈 도구

>> 금값과 달러/원 환률 Gold/USD vs USD/KRW - 점령지 착취.략탈.강탈 도구 환률조작

>> 중앙은행전자화폐 씨비디씨 CBDC 캐시리스 현금금지 Cashless 전자화폐 Digital currency

>> 지르프 ZIRP 니르프 NIRP : 영 이자율정책 Zero Interest Policy, 네가티브 이자율정책 Negative Interest Policy

>> 치프 머니, 이지 머니 뜻 cheap money easy money 저금리 대출, 저금리 정책. tight money 타이트 머니

>> 하이퍼-인플레이션과 금 시세: 뉴월드오더(NWO), 모든 사람 몸에 마이크로칩을 심고 사유재산 폐지 - Egon von Greyerz

>> 선진국들의 근본적인 통화정책 변경 임박 신호 - 잭슨홀 모임
>> 현금 금지 : 인도의 배후는 누구인가? - Makia Freeman

>>  러시아 외화보유고, 정부 및 기업부채 100% 담보 - Vladimir Putin
>>  러시아 금 보유량 사상 최대치에 근접, 미국 국채 대대적 처분, 달러 의존성 탈피

Does fiat money encourage endless wars? RT’s Keiser Report has the answer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