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October 26, 2016

트럼프가 이길 것 같다. 경제 대란이 임박했고, 채권은 사지마라 - 짐 로저스

대선에서 트럼프가 이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러나 누가 당선되든, 좋을 것은 없다.
세계에는 매우 심각한 문제가 다가 오고 있으므로 모두들 준비하기를 바란다. 무역전쟁은 언제나 파산으로 이어졌다.

나는 지금도 많은 미국달러를 가지고 있다. 거대한 경제대란이 다가 오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달러는 상승하여 과대평가 될 것이고, 거품상태가 될 것이다.

나는 어느 나라의 채권이든 채권은 사지 않을 것이다. (가지고 있지 않지만) 만약에 내가 미국채권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팔아 치울 것이다.

미국의 거의 모든 연기금들은 부채를 걸머지고 있다. 그 가운데 일부는 심각한 수준이고, 이러한 상황은 국가적 차원의 현상이다.

어떤 시장이든지 30년씩이나 매도장세가 계속된 다음 상승세로 돌아 서면, 그것은 가장 멋진 투자처가 된다. 농업관련 선물, 펀드는 물론이고 농장 등에 투자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농부가 되든가 아니면 농장을 사서 다른 사람에게 빌려 주는 것이다. 나는 앞으로 수십년간 농업분야가 좋을 것으로 본다.

Jim Rogers says Trump may win, economic turmoil is close, and don't buy bond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