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실시간 시세 차트 / 그래프 사이트 목록: 환율(달러 유로 위안 ...) 상품(금 은 구리 원유 천연가스 옥수수 설탕 ...) 주가지수(에스앤피500 나스닥100 닥스30...) 주식(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호주...) 국채(미국 영국 독일 ...)

온라인으로 차트를 볼 수 있는 곳 가운데 회원가입을 요구하지 않고 프로그램 등을 깔지 않아도 되는 무료 사이트들 입니다. 온라인 차트를 제공하는 곳은 수도 없이 많지만 쓸 만한 곳은 드문 듯 합니다. 차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은 영업과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므로 작든 크든 광고링크가 붙어 있어 불편함이 있습니다.

현재는, 메타트레이더 웹 차트가 가장 깔끔하고 편하고 좋지만 장기 데이타가 부족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인베스팅.콤이 좋은 것 같습니다.


메타트레이드 웹 차트 Mql5.com
흔히 엠티포(MT4)라고 불리는 메타트레이더(MetaTrader) 시세차트를 개발한 메타쿠오우트(MeataQuotes)사에서 MT4를 HTML5로 구현하여 웹상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한 차트입니다. MT4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차트이니 만큼, 웹버전도 그에 못지 않는 성능과 편의성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가장 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무료 웹 차트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인베스팅.콤 Investing.com
시세관련 종합 사이트이며, 차트는 레이딩뷰 차트를 사용하는 것 같지만,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메뉴가 복잡하여 찾아 들어가기가 번거롭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시세와 그래프 Yahoo Finance
야후는 전세계 대부분의 환율, 주식, 주가지수, 귀금속, 에너지 등의 데이타와 차트를 제공합니다. 차트가 좀 부족한 면이 있지만, 가장 무난한 곳이었습니다. 베리존인가 하는 회사로 넘어가고 나서는 차트와 시세 기능이 크게 나빠졌습니다.

구글 파이낸스 시세와 차트 Google Finance
귀금속이나 에너지 등의 데이타와 차트는 제공하지 않지만, 세계 각국의 주가지수 데이타와 차트를 제공합니다. 차트가 많이 부족합니다. 장점은 데이타를 구글시트에서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 파이낸스 홈페이지 그 자체는 턱없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타이밍 차트 Timing Chart
통화, 금속, 에너지, 채권 등 웬만한 품목들의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은 되지 않지만, COT 수치를 대입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차트를 불러 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이 단점이고 그리기 도구가 없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바차트 Barchart
세계 각국의 주가지수와 주식 시세를 볼 수 있고, 어쩌면 가장 유명한 곳 가운데 하나일 듯 싶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실시간 차트를 볼 수 없지만 큰 흐름을 보는데는 굳이 실시간일 필요가 없으므로 상관이 없겠습니다. 아래의 새로나온 트레이딩뷰 차트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불편합니다.

트레이딩뷰 Tradingview
통화쌍과 주가지수 상품의 CFDs 시세와 차트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거래소 선물의 지연된 시세와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크기 대로 확대하여 볼 수 있어 답답하지 않고 좋습니다.
추가) 처음 나올 때는 별다른 제한을 하지 않고 좋았지만, 이제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사용하기 어려울 만큼 성가시게 변경되었습니다. 아직은 가끔 한 번씩은 사용할 만합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