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화 표시 금 선물 SHAU : 중국의 자체 금값 산정체제와 국제 금시세의 앞날 - 상하이 금 거래소 (SGE: ShangHai Gold Exchange)

중국의 자체적인 금값산정은 금값이 10,000달러 ~ 20,000달러로 가는 첫 단계

오늘 (2016년 4월 19일 화요일) 중국은 자체적인 위안화 표시 금값 산정체제를 시작하였다.

세계가 금값이 1그람당 위안으로 산정되고 거래되는 것을 보게 되었으며, 이는 중국이 국제금시장을 공식적으로 통제하게 될 것임을 뜻하는 것이다.

중국은 국제통화시스템에서 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금을 확보해야 함을 일찍이 인지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중국이 국제금시장을 통제하게 되면 금은 통화시스템에서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중국은 막대한 금을 축적하고 있으면서도 그렇지 않은 양 엄살을 피워 왔다. 이제는 중국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금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선언할 때가 가까이 왔다. 그렇게 되면 중국이 국제통화시스템에서 전면에 그리고 중심적 위치에 서게 될 것이며, 또한 중국이 세계 경제를 지배하는 위치에 서게 될 것이다.

한편, 서방은 그러한 힘이 동양으로 넘어 가는 것을 막으려고 죽기살기로 움직이고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세계는 지금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힘이 동양으로 이동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상황을 알고 그에 맞게 대응하여야 한다. 바꾸어 말하자면, 투자자들은 실물 금을 확보하고 또 중국처럼 지속적으로 금을 사모아야 한다. 금값은 온스당 10,000달러 ~ 20,000달러선의 극단적인 수준으로 치솟을 것이다. 중국은 그렇게 만들 것이며, 그것은 곧 중국의 이익으로 될 것이다. - Stephen Leeb -


오호! 은값

성패트릭기념일(3월 17일) 즈음부터, 은값이 뛰어 오를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었는데 오늘 일약 5퍼센트를 치솟았다. 금도 1.5퍼센트나 올랐다.
내가 보기에, 지난 밤에 상하이거래소가 공식적으로 금 거래를 시작한 것이 직접적인 요인이다. 나는 그러한 일이 일어날 때 귀금속값이 상승출발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대 마침내 실제로 일어났다. Bill Fleckenstein


주) 상하이 금거래소 위안화표시 금선물 명세 (SGE: ShangHai Gold Exchange)
- 2016년 4월 18일, 첫 거래를 위한 기준가격 발표
- 2016년 4월 19일 첫 거래 시작
- 상품명: 상하이 벤치마크 금값 (Shanghai Gold Benchmark Price)
- 상품 코드: SHAU
- 거래 단위: 1kg (=1 로트(lot))
- 호가단위: 인민폐 0.01 / 1그람
- 거래 수량 제한: 최소 1 로트, 최대 30,000 로트
- 정산: 실물 인수도 (T+2)
- 거래 시간: 하루 2번 개장, 오전장 10시 15분 개장, 오후장 2시 15분 개장


주) 금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금으로 인해 무슨 일이 일어 났고 또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서방의 금이 중국 러시아 인도 등의 손으로 대폭 넘어 갔음은 모두가 익히 아는 바와 같습니다. 또한, 서방이 금을 무력화 시킬 방도를 찾고 있을 것임은 바보가 아닌 이상 삼척동자도 알 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이 무엇인가? 이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오래 전부터 끊이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직접적이 아니라 멀리 에둘러 나오기는 하지만, 이 곳에 자주 들러 전문가 이야기란을 꼼꼼이 읽으며 큰 틀을 헤아리는 방문자라면 누구라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그 결과가 어떻게 될 것인지를 예상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겠습니다.


주) 상하이 금거래소 산정 금값이 세계의 금값 기준이 될 것인가?
비록 중국이 전세계의 금을 몽땅 가지고 있다고 해도, 지금까지 중국이 보여 온 제반 상황에 비추어 보면 그렇게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려면 그 운영에 있어 서방으로부터 완전한 독자성을 갖추고 또한 중국의 금시장을 세계의 모든 사람들 (개인을 포함하여)에게 완전히 개방한다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중국에게는 그러한 배힘이 조금도 있어 보이질 않습니다. 


전문가 전망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 하나하나의 의견도 곰곰히 헤아려 보아야 하겟지만, 의견의 변화를 매일 살핌으로써 그 흐름을 읽는 것이 더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