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쿠데타 그리고 금값

<< 추가 >>

GMT 16일 02:20
공항이 정상화 됨에 따라 현지시각 06:00 (GMT 03:00) 부터 항공기 운항을 시작한다고 발표.

GMT 16일 01:05
에르도간 대통령 이스탄불에 도착. TV 방송.
"쿠데타에 연루된 자들은 응당 대가를 치를 것이다. 배후 세력들도 한 짓에 대한 대가를 치를 것이다. 터키는 두려워 하지 않을 것이다. 너희들이 조국을 향해 총을 겨눈다면, 너희는 용서받지 못할 것이다. 이 번 쿠데타 음모는 신의 선물이며, 터키가 이들 갱집단에 속해 있는 군 간부들을 말끔히 쓸어 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에르도간 대통령은 미국 펜실베니아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성직자를 추종하는 세력들을 "테러조직"으로 부르며 귈렌이 터키 군에게 쿠테타를 지시했다고 비난했다.

GMT 16일 00:49
이스탄불의 Taksim 중앙광장에서 수십명의 쿠데타 병력이 무장경찰에 항복하고 무기를 반납.

GMT 16일 00:36
Yildirim 총리, 반격을 천명하면서 모든 쿠데타 세력들은 항복하라고 말함.

GMT 15일 23:36
대통령궁을 장악하려던 쿠테타 병력이 체포됨.

GMT 15일 23:02
터키 군이 쿠테타군이 앙카라 상공에 전개한 헬리콥터를 격추함.

>> 이 번 쿠테타는 그 전개 과정이 정말 쿠데타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어설픈 것 같습니다. GMT 기준으로 20시경에 시작되어 자정도 되기 전에 사실상 제압된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댓글에서 말 하듯이 마치 잠깐의 쇼 처럼 마무리 되는 것 같습니다. 남은 문제는 쿠데타 세력의 정체가 무엇인가이겠습니다.

>> 아래는 눈에 띄는 댓글 몇 가지 입니다. 이 번 일을 바라보는 시각 가운데 하나입니다.

● Guys what you dont understand is the people who have attempted to perform this so-called coup are tied to a US based character Gulen.
이번의 이른바 쿠데타를 시도한 사람들은 미국에 근거를 두고 있는 귈렌이라는 인물과 연계되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 Axis of Evil are punishing Erdogan for starting dialogue and relationship with Russia.
악의 축(서방세력을 말하는 것으로 보임)이 러시아와 더불어 대화와 관계를 시작한 에르도간을 징벌하는 것이다.

● This is a perfect opportunity for the people of Turkey to pour into the streets and take over the country, and demand America's exit from their country. It's time for the Turks to take their country back from Western domination and slavery.
이 번일은 터키 국민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아가 미국은 이 이땅에서 나가라고 요구할 완벽한 기회이다. 서방의 지배와 노예로부터 벗어나 나라를 되찾을 때 이다.

● The problem is Israeli Zionism and Erdogan was a puppet to Israel.
문제는 이스라엘 시오니즘이고, 에르도간은 이스라엘의 꼭두각시였다.

<< 추가 끝 >>



터키에서 군사쿠테타가 일어났다는 이야기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들려 옵니다.
지구상에 여기저기서 쿠테타가 일어나지만 터키는 국제적으로 민감한 경우라고 생각이 됩니다.

서방의 시리아 침공이 시작된 이래 끊임없이 등장하는 나라 가운데 하나가 터키이고, 현재 터키의 정치적 분위기가 오락가락하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는 소식들이 심심치 않게 나왔습니다.

따라서, 단순하게 군부가.... 라는 식으로 보지 말고, 군부 가운데서 어떤 세력이 누구의 힘을 빌어 무엇을 목적으로 한 것인가... 바꾸어 말하자면, 터키의 역사와 주권을 소중히 하고 백성을 지키려는 세력인가 아니면 외세를 등에 업고 터키의 역사와 주권을 팔아 먹으려는 세력인가라는 시각에서 헤아려 보아야 그 바탕적 상황과 앞으로의 방향을 제대로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금값(XAU USD) 그래프입니다.
국제 금값은 그 어떤 소식통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경우가 많습니다.
첫번째의 1시간봉 그래프를 보면, 마지막 봉이 상당히 크게 쭉 뻗어 올랐지만 터키 일을 제쳐두고 보아도 그리 큰 이변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두번째는 일봉 그래프이고 세번째는 주봉그래프입니다. 역시 별다르다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터키 쿠데타가 일어난 시간이 장이 마무리 되는 시간대 였기에 미처 반영이 되지 못하였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월요일 장을 보아야 알 수 있겠지만, 그리 큰 영향을 미칠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곧, 며칠의 단기적 출렁거림은 얼마든지 있을 수 있겠지만 흐름 자체가 바뀔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터키 쿠데타  그리고 금값

아래는 터키 쿠데타 소식의 간략한 경과 입니다.
쿠데타라는 것이 일정을 발표하고 진행하는 것이 아니므로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드러난 정황을 요약해 보면 대충 흐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은 GMT 기준입니다.

2016년 7월 15일 20:25
수도인 앙카라에 군의 탱크가 등장

20:27
쿠테타 군이 이스탄불의 Bosphorus 다리와 Fatih Sultan Mehmet 다리를 군차량과 병력으로 차단

20:28
터키 군부가 "장악"했다고 발표. 군용 전투기들이 이륙하는 것이 목격됨.

20:34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접속이 차단되고, 국영 TRT 텔리비젼 방송이 중단됨. Bulent Yildirim 총리가 사설 NTV 채널을 통해 "일부 무리가 명령계통을 벗어난 불법행위를 불법적으로 저지르고 있다"고 밝힘.

20:36
경찰 특수작전 본부에서 폭발이 발생

20:38
이스탄불에서는 군용 전투가가 빠르게 이동하고 있으며, 거리에는 쿠데타 병력이 전개되었고, 주요한 두 개의 다리가 폐쇄됨.

20:41
Erdogan 대통령은 휴가를 떠나고 부재중.

20:43
이스탄불 Ataturk공항은 모든 항공기 운항을 중단.

20:45
쿠데타 군이 정부 지도급 인사들를 체포함.

20:49
이스라엘, 앙카라와 이스탄불의 외교관에게 거처 내에 머물도록 지시.

20:56
터키 군이 "전국을 장악했다"고 선언함.

21:05
Yildirim 총리 "이 나라는 지금 반란의 가능성을 보고 있다. 이 짓을 하는 자는 그가 누구이든무거운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함.

21:08
Erdogan 대통령은 Marmaris의 안전처로 이동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옴.

21:09
터키 국영 TRT 뉴스에서 쿠데타 군의 발표문을 내 보냄. 주) 쿠테세력의 발표문은 늘 거기서 거기 입니다. 국가와 헌법을 수호하고 국민의 안녕을 지키며 .... 어쩌고 저쩌고...

21:17
쿠데타 군이 TRT 방송을 통해 "계엄법"을 적용하며, 야간통행을 금지한다고 발표.

21:19
이스탄불 경찰본부 인근에서 무장 충돌 발생.

21:21
시민들이 현금을 인출하기 위해 ATM기로 몰려 듬.

21:22
대통령궁에서 큰 총격이 들림.

21:25
시민들이 거리에서 "우리는 터키 대통령의 군사"라고 외치며 군대와 맞섬.

21:29
Erdogan 대통령, "우리는 이 상황을 극복 할 것이다" 라고 말하며, 시민들에게 '거리로 나설 것'을 촉구.

21:34
쿠데타 소식이 퍼지면서, 이스탄불의 수 많은 사람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옴. Erdogan 대통령은 시민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옴에 따라 "앙카라(터키 수도)로 돌아가고 있다, 이 쿠데타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고 말함.

21:51
앙카라에서 폭발 발생.

21:56
군용 헬기가 국가정보부 본부를 공격하여 전투가 벌어짐.

22:21
고위 관료 "충성스러운 군대가 정부전복을 기도하는 쿠테타 무리들을 제압해가고 있다"고 발표함.

22:44
쿠데타 병력이 차단한 이스탄불의 Bosporus 다리를 건너려는 시민들을 향해 발포하여 민간인 사상자 발생.

22:47
부총리, 쿠테타 세력이 권력을 장악했다고 발표한 것과는 달리 정부는 여전하다고 말함.

22:53
군 탱크가 민간인들의 차량위로 짓밟고 지나감.

................

Military coup in Turkey Live updates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