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적이 없는 두려운 (경제) 사이클 - Art Cashin

[이자의 역사]
우리는 지금 세계가 일찍이 보지도 못하였고 생각해 본 적도 없는 세상에 살고 있다.

시드니 호머 (Sydney Homer)의 책 '이자의 역사, The History of Interest Rates)'에는 지난 5,000년의 이자율 자료가 나와 있지만, 그 어디에도 네거티브 이자율 이야기는 없다.

현재 네거티브 이자율에 연계된 증권이 무려 23조달러 내지 24조달러에 달한다. 인류역사에서 본적이 없는 세상이다. 잭슨홀의 발표 내용을 보면, 그들은 네거티브 이자율을 넘어 상상을 초월하는 규모의 자산 매입으로 들어 가고 있다.

이 세상에 고통을 겪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그 고통이 어떠한 지를 우리는 지난 경험으로 알고 있다.

주) 아래 이자율 그래프에서, 세계 대공황이 일어났던 1930년대와 맨 끝의 현재 이자율을 비교해 보면, 글쓴이가 글의 제목을 "일찍이 본 적이 없는 무서운 경제 사이클 국면에 살고 있는 우리 : We Are In A Terrifying Cycle, ‘A World Not Seen Before’"라고 한 이유와 말하고자 하는 바를 헤아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지르프 ZIRP 니르프 NIRP: 영 이자율정책 Zero Interest Policy, 네가티브 이자율정책 Negative Interest Policy

Legend Art Cashin Warns We Are In A Terrifying Cycle, ‘A World Not Seen Before’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