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시장 전망과 투자 - 나스닥 100 지수 NASDAQ 100 Index: 재미포트

주가지수 (Stock market Index)가 어디로 갈 것인가 그리고 얼마나 움직일 것인가는 시장 참여자들에게는 늘 고민거리일 것 같습니다. 주가지수의 등락과 전망 내지 예상하는 뉴스와 글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이유 가운데는 그러한 측면도 있지 않겠나 싶습니다.

아래는 나스닥 100 지수 선물 월봉 그래프입니다.
2000년 초에 만들어진 큰 꼭지의 주요 가격대에서 출렁거림을 보인 다음, 그 가격대를 넘어 섰습니다.  최고 꼭지점을 아직 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이제 상징적인 것 밖에 다른 의미는 없는 모양새입니다.

나스닥 100 지수는 또 다시 크게 올라 갈 것으로 보입니다.
한 치 앞도 보지 못하는 것이 인간이니 만큼 어찌 될 지는 가보아야 하겠지만, 만약 올라가는 것이 맞다면, 1차로는 5892 선, 2차는 7517 선, 3차는 9135 선이 되지 않겠는가 싶습니다.

2008년 경제위기라고 시끄럽던 때로 부터 지금까지는 비교적 완만한 흐름을 보였지만, 만약 이번에 올라가기 시작한다면 그 흐름이 상당히 가파를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 않고, 큰 꼭지를 찍고 내려가는 것인가 여부는 3783 선을 기준으로 삼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선이 무너지고 흐름 자체가 흩으러진다면, 내려가는 것으로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수 흐름으로 보면 그렇게 될 것으로 보여 이 포스트를 쓰면서도 블로거 스스로도 그렇게 까지 갈 수가 있을까 하고 고개가 갸우뚱해 집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거의 모든 분들이 (어쩌면 100%) 허탈 웃음을 지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나스닥 100 지수 선물 월봉 그래프]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