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구리(銅 Copper) 재고와 경제 안정성 담보

중국은 구리(Copper, 銅) 수입을 줄이고 있다.
구리는 중국 경제상황을 나타내는 주요한 지표 가운데 하나이다. 중국이 구리 수입을 줄이는 것은 국가적으로 충분한 재고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중국 경제가 경착륙(hard landing, 급격한 경기 하락)할 것이라는 신호는 아니다.

중국 해관(세관)에 따르면, 구리와 구리제품 수입량은 지난 10월까지 연속 7개월간 떨어지고 있으며, 2015년 2월 이후 최저 수준이라고 한다. 년간 기준으로 약 15%가 떨어진 것이며, 수량으로는 290,000 톤이 떨어진 것이다.

중국은 국제 구리시장에서 가장 큰 구매자이며, 중국의 수요는 곧 국제 구리가격에 바로 영향을 미친다.
국제 구리시장 규모는 2천2백만톤이며, 중국이 올해 수입한 량은 1천만톤이다. 평균적으로 보면, 중국이 국제구리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6 퍼센트이며, 그 다음은 일본이 29 퍼센트를 차지하고 있고, 독일이 9 퍼센트, 이탈리아와 미국이 각각 7 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현재 구리 재고량은, 비록 구리 수입량이 급갑한다고 하더라도, 국내의 구리 수급 균형을 맞추기에 충분한 상태이다.

중국의 구리 재고와 관련하여 Fengying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구리에 대한 전략적 비축은 국가 안보에 관련된 일이다. 중국의 구리 비축과 국제 구리가격 간에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은 큰 구매자이며 특히 제조업계와 건설업계가 대규모 구매자이다. 나아가, 석유와 마찬가지로 구리도 (앞으로는) 부족하게 될 것이다. 중국이 지난 해에 구리 값이 떨어 질 때 마다 그토록 열심히 사들인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중국은 대규모의 구리를 전략적으로 비축하고 있고, 구리값이 올라가면 그에 따른 이득을 얻게 될 것이다."

China Stockpiles Copper to Guarantee Further Economic Stability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