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시세 전망과 투자 - 제이피 모간과 은행 주 : 재피포트

미국 주식시장에 대하여 부정적인 의견을 말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경기가 좋은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기업들의 수익성이 좋은 것도 아니니 당연한 이야기로 됩니다.

세상이 다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오늘날의 주가지수는 경기가 좋아서도 아니고 기업의 수익이 좋아서도 아닙니다. ...... 꾸역꾸역 밀고 올라갈 수 밖에는 달리 길이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물론, 그로 인한 위험성은 그에 따라 같이 커지게 마련이고, 전문가들은 바로 이점을 말하고 있을 것입니다.

얼마 전에 미국 주식을 이야기 하면서, 은행주식이, 내부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지는 알 수 없지만, 움직일 모양새라고 하였습니다.
개별 주식에서 기업실적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쏟아져 나오는 뉴스들을 쫓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늘상 뒤꽁무니만 쫓아 다니는 결과가 되기 십상일 것입니다. 그러한 뉴스가 나오기 전에 미리 보면서 때를 기다리는 것이 더 낫지 않은가 싶습니다.

아래는 제이피 모간 (NYSE: JPM, JPMorgan Chase) 월봉 그래프 입니다.

2000년 3월을 고점으로 하여 2015년 까지 10년 넘게 머무르다가, 작년에 그 고점을 돌파하고 짧은 조정을 거친 다음, 이 번에 사상최고치를 단 숨에 뚫고 치솟았습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10년 이상의 긴 주기가 시작된 것으로 읽을 수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상이 맞다면, 140~150 정도 까지 올라 갈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며칠 급등을 하였으므로, 지켜 보다가 쓸 만한 조정이 오면 그 때 매수의 시각에서 헤아려 보면 될 듯 합니다.

제이피 모간 외에도 골드만삭스와 같이 은행, 보험, 재보험 등의 금융 분야에서 주도적 입지를 가지고 있는 주식들은 같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은 모든 것에는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주가지수가 억지 상승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이 점을 한 번 더 헤아려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이피 모간 (NYSE: JPM, JPMorgan Chase) 월봉 그래프]
시장 전망과 투자는 가상적으로 짜보는 포트폴리오이며 전문적인 분석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가격 변화가 예상될 때 방향을 설정하고 그 때의 가격을 편입가격으로 잡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