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자율 변동과 달러의 운명 - James Turk

미국 이자율이 통상적인 5% 선을 넘어가면 어찌되는가?

지금 미국의 재정부채는 20조달러이므로, 이자율이 1% 올라가면 지불해야 하는 이자만 2천억달러가 증가한다. 그러니, 이자율이 5%로 올라가면, 미국정부의 재정적자는 하늘로 치솟게 된다. 그것을 충당하려면, 연준(fed)이 윤전기를 돌려서 막대한 량의 달러를 찍어 내는 것 밖에는 달리 길이 없다. 그렇게 되면, 달러의 구매력 (purchasing power)이 떨어지므로 달러 가치는 떨어지게 된다.

연준이 기준율을 올리면, 이자율 상승으로 미국정부는 부채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기 위하여 더 많은 돈을 빚내야 하고, 그러면 정부의 부채는 그 만큼 증가하고, 그와 함께 증가된 부채 만큼 이자 비용도 같이 증가하는 악순환이 점점 더 깊어 질 뿐이며, 결과적으로는 달러가 붕괴될 것이다.

연준이 이자율을 현재와 같이 낮은 상태에 묶어 두면, 미국달러로 저축하려는 의지가 사라지게 되므로, 달러에 대한 수요가 떨어지게 된다. 그러니 이 또한 연준이 달러를 붕괴시키는 결과가 된다. 나아가, 연준이 알뜰하게 저축하며 사는 서민들과 자본주의 자체를 붕괴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James Turk – What Donald Trump Faces Is Very Different From What Ronald Reagan Faced, Expect Major Market Move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