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달러는 치솟을 것이다. 무역전쟁과 최악의 금융위기 - Jim Rogers

당신의 일생에서 또는 나의 일생에서 최악의 경제 문제가 닥쳐 오고 있다.
이에 대비해야 한다. 그러한 경제문제가 터지면 수 많은 사람들이 (역사 속으로)사라질 것이다.

2008년에 베어스턴스(Bear Stearns)가 사라졌다. 베어스턴스는 90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이었다.

1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리먼 브라더스(Lehman Brothers)도 사라졌다. 리먼 브라더스는 전쟁시기, 경제침체기, 시민전쟁 등 모든 난관을 헤쳐 가면서 오래 오래도록 영광을 누렸지만 사라졌다.

앞으로 닥쳐 올 경제문제는 그 것 보다 훨씬 더 나쁠 것이고, 수 많은 기관, 사람들, 기업들이 사라질 것이다. 사라지는 정부도 있을 것은 확실하고, 심지어는 국가 자체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을런지 모를 일이다. 바라건대, 정녕코 우려하여야 한다.

미국과 중국, 멕시코 등등 나라와의 무역전쟁이 금융위기의 시발이 될 것이다.
역사는 매우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다. 무역전쟁은 언제나 문제를 일으켰으며, 재앙을 몰고 온 경우가 흔하며, 실제 (군사적) 전쟁으로 이어진 경우도 있다.

미국달러는 치솟을 것이다. 그리고는 거품이 일 것이다. 나는 바로 그 때 가지고 있는 달러를 팔아 치울 것이다. 달러에 거품이 끼면, 시장의 힘에 의하여 달러가 무너질 것이기 때문이다. 똑똑한 사람들은 그 때에 시장을 떠날 것이고, 나도 그 가운데 한 사람이고 싶다.

>> 베어스턴스 (Bear Stearns) : 월스트리트에서 재무구조가 우량한 것으로 알려져 있던 5대 투자은행 가운데 하나였으나 2007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저등급 주택담보대출) 사태 때 유동성 악화로 파산함.

>> 리먼 브라더스 (Lehman Brothers) : 미국 국채 시장의 주요 중개회사이면서 투자은행, 증권, 투자관리 등등 다각화된 금융회사였으나 2008년 약 6천억달러에 이르는 부채를 안고 파산함.

Jim Rogers: 'We're going to have the worst economic problems of our lifetimes'

전문가 전망은 이름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핵심부분만 요약한 것입니다. 자주 살펴서 의견 변화의 흐름을 읽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