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비트코인 은행 (Bitcoin Bank) 오스트리아 수도 비엔나에 문을 열다 - David Gray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전용 은행 (Bitcoin bank)이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문을 열었다.
이 은행의 이름은 "비트코인은행 / Bitcoin Bank"이며, 비트코인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사고 팔 수 있도록 설계 되었고, 마리아힐퍼 슈트라세 (Mariahilfer Strasse) 쇼핑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현금자동입출기(ATM)는 비트코인을 유로(Eruo)화 등으로 인출할 수 있고, 나아가 가상화폐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비트코인은행은 오스트리아에서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인 블록체인(Blockchain)을 운영하는 비트-트러스트 (Bit Trust)가 설립하였다.

비트-트러스트 관리이사인 Magdalena는 국영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디지털화폐의 장점은 거래상의 처리 시간이 매우 빠르다는 점과, 중간에 개입하는 사람이 없이 비트코인 사용자 끼리 직접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고 밝혔다.

오스트리아에 비트코인 ATM이 처음으로 설치된 것은 3년 전이며, 결과가 매우 성공적이어서 비트코인 ATM 설치가 급증하였고, 지금은 비트코인을 받는 식당 등과 같은 업소가 20 곳이 넘는다.

>> ATM = Automatic Teller Machine 현금자동입출기 (現金自動入出機)
>> [ 비트코인 (BitCoin) 글 목록 ] 개념, 원리, 주의사항, 안전수칙 ...

[비트코인은행]

Austria gets its first bitcoin digital currency 'bank'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