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세계 최대 액화 천연가스 (LNG) 생산국이 될 것 - Vladimir Putin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야말반도에 건설중인 액화천연가스 설비 진행상황을 보고 기뻐하며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우리가 이와 같은 속도로 나간다면, 그 어떤 의심의 여지도 없이, 러시아는 세계 최대의 액화천연가스(LNG) 생산국이 될 것이고,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1월 러시아 천연자원 및 환경부 장관 Sergei Donskoi는 '러시아는 국제 LNG 시장의 추이를 인식하고 있으며, 북극지역에 있는 야말반도(Yamal Peninsula)에 최초의 액화천연가스 프로젝트 (LNG project)를 시작함으로써 국제 LNG 시장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야말반도에 건설중인 첫 번째 LNG 시설은 년간 약 1600만 메트릭톤 (16.5 million metric tonnes)을 공급할 수 있는 규모이며, 내년에 장기계약 조건으로 현물시장(spot market)에 공급될 예정이다.

야말반도에서 LNG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러시아 기업인 NOVATEK는 중국 국영석유회사인 CNPC, 프랑스의 Total과 파트너 관계를 체결하였고, 실크로드 기금(Silk Road Fund) 2백억달러를 제공받고 있다.

<> CNPC = China National Petroleum Corporation 중국 국영석유회사

Putin Says Russia Will Become World's Largest LNG Producer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