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이 (CME) 톰슨 로이터 (Thomson Reuters), LBMA 런던 은시세 벤치마크 제공 중단

씨엠이(CME)와 톰슨 로이터(Thomson Reuters)는 LBMA 런던 은시세 벤치마크 제공을 중단하기로 하였다.

LBMA 은시세 벤치마크 제공에 있어, CME는 전산 플랫폼을 담당하고 있고, 톰슨 로이터는 업무관리와 감독을 맏고 있다.

이에 대하여, 톰슨 로이터 대변인은 LBMA 은 시세 제공 업무를 중단할 것임을 확인하였으나, CME는 즉각적인 코멘트를 회피하고 있다.

LMBA 측 담당자는 올 여름까지 새로운 공급자를 찾고, 가을 부터 새로운 플랫폼을 가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LBMA 회원은 중국건설은행 (China Construction Bank), 홍콩상하이은행 (HSBC), 제이피 모간 체이스 은행 (JP Morgan Chase Bank), 모간 스탠리 (Morgan Stanley), 스코티아 모카타 (ScotiaMocatta), 토론토 도미니온 은행 (Toronto Dominion Bank), 유비에스 (UBS) 이다.

>> 런던 불리언 마켓 어소시에이션 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 (LBMA): 런던금시장협회
>> 런던 금 / 은 선물 (London Gold / Silver futures) 상품 개장 : 런던금속거래소(LME) 대륙간거래소(ICE) 시카고상업거래소(CME) - 2017년 1월~2월 

>> CME, Thomson Reuters step down from providing London silver benchmark
시장단신은 시장 저변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내용 가운데서 깊이 헤아려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